지난 10월 31일부터 11월 6일까지 집계된 TOP 10
'20세기 소녀'부터 '런'까지 넷플릭스 영화 추천

[문화뉴스 이예찬 기자] 지난 10월 31일부터 11월 6일까지 넷플릭스에서 집계된 한국 이용자들이 많이 본 영화 1위부터 10위까지 추천한다.

1위 - 20세기 소녀

사진 = 넷플릭스
사진 = 넷플릭스

1999년, 사랑보다 우정이 더 중요한 17세 소녀 '보라(김유정)'에게 중요한 숙제가 생겼다. 심장수술을 위해 외국으로 떠나는 '연두(노윤서)'를 대신해 첫사랑을 관찰해 소식을 전해주는 것이다.

"이름은 백현진! 키는 181cm, 발 사이즈 280mm, 좋아하는 운동은 농구...그리고 매일 붙어다니는 친구가 한 명 있어" 보라는 연두의 첫사랑 '백현진(박정우)'에 대한 정보를 연두에게 말해준다.

보라는 백현진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해 그의 절친 '풍운호(변우석)'를 집중 공략하기 시작하지만 모든 것이 계획대로 움직이지 않고 보라에게도 예상치 못한 두근거림이 찾아온다.

2위 - 서부 전선 이상 없다

사진 = 넷플릭스
사진 = 넷플릭스

'서부 전선 이상 없다'는 지난 1929년 출간된 반전 소설로 유명한 '에리히 마리아 레마르크'의 소설 '서부 전선 이상 없다'를 영화화한 작품이다.

영화는 제1차 세계 대전 중, 서부 전선에 합류한 17살 파울의 입대 장면부터 시작한다. 하지만 그의 들뜬 기분은 곧 참호에서의 삶이라는 암울한 현실로 인해 산산이 조각나 버린다.

'바스터즈 : 거친 녀석들'에 출연했던 각종 수상 경력에 빛나는 다니엘 브륄이 출연하고 그림메상 수상자 에드바르트 베르거가 연출한 긴장감 넘치는 영화다.

3위 - 에놀라 홈즈 2

사진 = 넷플릭스
사진 = 넷플릭스

전편인 '에놀라 홈즈'가 큰 성공을 거두어 이에 많은 시청자들의 성원으로 만들어진 속편 '에놀라 홈즈 2'는 전편의 주연인 밀리 바비 브라운과 헨리 카빌이 다시 출연한다.

날카로운 추리력과 당찬 의지로 가득한 셜록 홈즈(헨리 카빌)의 막내 여동생 에놀라(밀리 바비 브라운)가 탐정 사무소를 열고 맡게 된 사건을 둘러싼 미스터리 가득한 모험을 그린 영화다.

로튼 토마토에서 58개의 리뷰로 92%의 평가를 받으며 신선함 마크를 받았고 넷플릭스 글로벌 1위 영화도 차지하며 전편에 이어 속편도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4위 - 테이크오버

'테이크오버'는 네덜란드에서 만든 액션&어드벤처 영화로 개인정보 탈취 음모를 발견한 뒤 살인 누명을 쓰게 된 화이트 해커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다.

살인 누명을 써 경찰로부터 도주 중인 화이트 해커가 자신을 협박하는 범죄자들의 정체를 밝히기 위해 싸워나가는 내용으로 많은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Life as It Should Be'에 출연한 홀리 매 브루드와 '또다시 망할 놈의 사랑'에 출연한 헤자 베이스, '페리'에 출연한 프랭크 래머스가 주연을 맡았다.

5위 - 선과 악의 학교

사진 = 넷플릭스
사진 = 넷플릭스

'선과 악의 학교'는 소만 차이나니의 '선과 악의 학교'라는 판타지 소설을 원작으로 한 미국의 어린이&가족 영화로 5위를 차지했다.

소피아 앤 카루소, 소피아 와일리, 샤를리즈 테론이 주연을 맡았고 '스파이', '고스트 버스터즈', '라스트 크리스마스'등을 만든  폴 페이그 감독이 연출한 작품이다.

영화는 절친 소피와 아가사가 어느 날 신비한 존재에 의해 미래의 동화 속 영웅과 악당을 키워내는 마법 학교로 휩쓸려 가면서 시작된다.

6위 - 모비우스

사진 = 넷플릭스
사진 = 넷플릭스

희귀 혈액병을 앓고 있는 생화학자 '모비우스(자레드 레토)'는 동료인 '마르틴(아드리아 아르호나)'과 함께 치료제 개발에 몰두한다.

흡혈 박쥐를 연구하던 중 마침내 치료제 개발에 성공한 모비우스는 새 생명을 얻지만 동시에 흡혈을 하지 않고는 생명을 유지할 수 없게 된다.

그러던 중 모비우스와 같은 병을 앓고 있던 그의 친구 '마일로(맷 스미스)'도 모비우스와 같은 힘을 얻게 되면서 상황이 복잡해진다.

7위 - 그 남자 좋은 간호사

사진 = 넷플릭스
사진 = 넷플릭스

홀로 아이를 키우는 에이미는 생명을 위협할 수 있는 심장병을 앓고 있지만 집중치료실 간호사로 일하며 고된 업무와 야간 근무를 감당하고 있다.

그런 그녀와 함께 일하게 된 찰리는 사려 깊고 공감력이 높아 그녀에게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주고 둘은 병동에서 긴 밤들을 함께 헤쳐나가며 우정을 키워나간다.

그러나 영문을 알 수 없는 환자들의 연이은 죽음으로 수사가 시작되고 찰리가 유력한 용의자로 지목되자 에이미는 자신의 목숨을 걸고 진실을 파헤치기 시작한다.

8위 - 배드 가이즈

사진 = 넷플릭스
사진 = 넷플릭스

작전 설계부터 금고 해제, 해킹, 액션, 위장까지 완벽한 팀플레이를 펼치는 자타 공인 최고의 나쁜 녀석들이 한순간의 실수로 체포된다.

하지만 그들도 착해질 수 있는 '마멀레이드 박사'의 주장으로 나쁜 녀석들은 바른 생활 프로젝트에 투입되고 자유의 몸을 위해 바른 생활에 도전하게 된다.

나쁜 짓만 하며 살아오던 교활한 늑대와 악명 높은 동물 범죄자들, 그들의 사상 초유 바른 생활 갓생 프로젝트가 시작된다.

9위 - 와일드 이즈 더 윈드

사진 = 넷플릭스
사진 = 넷플릭스

'와일드 이즈 더 윈드'는 아프리카 대륙의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 만들어진 영화로 '모더시 마가노', '프랭크 로튼바치'가 주연을 맡았다.

영화는 젊은 여성이 잔인하게 살해된 채 발견되면서 부패 경찰 두 명이 사건 수사에 착수하면서 시작된다.

이러한 사건과 함께 인종차별이 만연한 소도시에서는 사람들의 갈등이 극에 달해 불안한 모습이다.

10위 - 런

사진 = 넷플릭스
사진 = 넷플릭스

태어날 때부터 장애 때문에 휠체어를 타고 외딴 집에서 엄마와 함께 살며 일상을 보내고 있는 '클로이'의 모습으로 영화는 시작된다.

클로이(키에라 앨런)는 힘들지만 자신을 사랑으로 돌봐주는 엄마 덕분에 매일을 긍정적으로 살아가고 있다.

그러던 어느 날 식탁에 놓인 장바구니에서 하나의 물건을 발견하게 되고 믿었던 모든 일상이 흔들리기 시작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