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홍정기 기자]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발맞춰 (주)오픈놀 소담스퀘어 당산이 ‘메타버스 홍보관’을 운영한다.

(주)오픈놀은 2일 메타버스 홍보관에서 소상공인 제품 전시 및 판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메타버스 홍보관은 디지털 전환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위해 마련됐다.

소상공인들은 메타버스 홍보관에서 개개인의 제품별 콘텐츠 강화 및 포트폴리오를 채울 수 있다. 아울러 각자의 제품을 홍보하고 XR 라이브커머스 연계를 통해 매출 증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메타버스 홍보관은 앱 설치를 어려워하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하며, 앱 자체 제품 전시 이벤트 기능의 미비한 점을 고려해 웹 형태로 지원된다. 이번 홍보관의 주요 사업 과제로는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및 저변확대, 온오프라인 판로를 개척 등이 있다. 

(주)오픈놀의 메타버스 홍보관은 ‘소담스퀘어 당산’에서 개최하며,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대상인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소담스퀘어 당산 관계자는 “소상공인 개별 색깔을 찾아주기 위해 다방면으로 콘텐츠 연구에 몰두하고 있다”며 “소상공인들이 소담스퀘어 당산에 방문해 새로운 온라인 비즈니스 기회와 매출 상승 도약의 꿈을 실현시키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오픈놀은 메타버스 홍보관 운영과 더불어 소상공인 및 청년들의 커리어 교육 및 채용을 함께 돕는 플랫폼 ‘미니인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