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3~4월 도쿄·오사카서 일본 초연
스즈키 유미 연출, 배우 마나키 레이카·시미즈 쿠루미 등 출연

사진 =Amuse Entertainment INC 제공
사진 =Amuse Entertainment INC 제공

[문화뉴스 장민수 기자] 한국 창작 뮤지컬 '마리 퀴리'가 일본에서 라이선스 공연으로 초연된다.

12일 콘텐츠 제작사 라이브는 일본 엔터테인먼트 기업인 아뮤즈(AUME INC.)와 '마리 퀴리'의 일본 라이선스 공연을 확정하고, 도쿄와 오사카에서 초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는 2023년 3월 13일부터 26일까지 약 700석 규모의 도쿄 텐노즈 은하극장(THE GALAXY THEATRE), 4월 20일부터 23일까지 약 900석 규모의 오사카 우메다 예술극장 시어터 드라마시티(Umeda Arts Theater Drama City)에서 공연을 갖는다.

일본 초연에는 정상급 배우와 스태프들이 참여한다. 뮤지컬 '블랙 메리 포핀스', '시라노 드 베르주라크', '안나 카레니나' 등을 연출했으며, 요미우리 연극상 ‘우수 연출가상’을 3회 수상한 스즈키 유미가 연출가로 참여한다.

또 일본의 유명 가극단 ‘다카라즈카’ 톱스타 출신으로, 뮤지컬 '엘리자벳' ,'팬텀', '플래시 댄스' 등에서 활약한 마나키 레이카가 출연을 확정했다. 안느 코발스키 역에는 시미즈 쿠루미, 피에르 퀴리 역에는 우에야마 류지, 루벤 역에는 야라 토모유키가 출연한다.

일본 초연 타이틀롤을 맡은 마나키 레이카는 “너무 기대된다. 마리 퀴리의 삶과 그녀의 공헌에 대해 열심히 배우고, 작품에 잘 담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마리 퀴리'는 역사상 가장 위대한 과학자로 꼽히는 마리 퀴리의 삶을 소재로 한 한국 창작 뮤지컬이다. 지난 2018년 트라이아웃을 거쳐 2020년 초연과 재연을 가졌다.

2021년 1월 제5회 한국 뮤지컬 어워즈에서 대상, 연출상, 극본상, 음악상, 프로듀서상 등 5관왕을 수상하기도 했다. 국내에서는 오는 2023년 하반기에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