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이수현 기자] 현대홈쇼핑이 '현대렌탈케어' 경영권을 포함한 지분 80%를 매각한다.
이 외에도 LF몰의 ‘LF몰 어워즈’ 개최 소식부터 롯데마트 설 선물세트 인기 소식까지 유통업계 최신 뉴스를 전한다.
◆ 현대홈쇼핑, '현대렌탈케어' 경영권·지분 매각 추진
현대홈쇼핑이 사업 재편·조정을 위해 지분 100%를 보유 중인 현대렌탈케어 경영권 매각을 추진한다.
현대홈쇼핑은 사모펀드 운용사인 시에라인베스트먼트에 현대렌탈케어 경영권을 포함한 지분 80%를 1370억 원에 매각한다고 26일 공시했다.
현대홈쇼핑은 시에라인베스트먼트와 현대렌탈케어 전 직원에 대한 고용 승계에 합의했다. 매각 후 잔여 지분 20%를 보유해 시에라인베스트먼트와 협력적인 관계를 유지할 방침이다.
시에라인베스트먼트는 여신전문금융업을 영위 중인 M캐피탈(옛 효성캐피탈) 등이 주요 투자자로 참여하는 별도 펀드를 만들어 인수 절차를 진행할 계획이다.
현대홈쇼핑은 지주회사 전환 등 급변하는 대내외 경영환경 속에서 본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래 성장사업에 집중하기 위해 포트폴리오 재편·조정 차원에서 경영권 매각을 추진한다고 설명했다.
현대홈쇼핑은 이번 매각으로 확보한 자금으로 신사업이나 인수·합병(M&A)에 나설 방침이다.
◆ LF몰, 2022 베스트 상품·브랜드 결산 ‘LF몰 어워즈’ 개최
LF(대표 오규식, 김상균)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전문몰 'LF몰'이 2022년 한해 베스트 상품과 브랜드를 결산하는 ‘LF몰 어워즈(LFmall Awards)’를 개최한다.
LF몰 어워즈는 익스클루시브(단독관, Exclusive), 리빙(Living), 부츠/악세서리(Boots/Acc), 홈웨어/언더웨어(Homewear/Underwear), 겨울아이템(Winter item) 등 올 한해 LF몰에서 가장 사랑 받은 베스트 품목을 선정해 관련 상품을 선보인다.
먼저 ‘익스클루시브’에서는 단독 입점 상품을 만나 볼 수 있다. 지난 10월 LF몰에 런칭한 여성 패션 브랜드 '스탠다이얼'의 니트컬렉션 상품과 골프웨어 브랜드 ‘더블플래그(Double Plag)’의 카라 플리스 점퍼, 구스 다운 점퍼 등이 구성됐다.
‘리빙’ 품목에서는 약 1100개의 리빙 브랜드 중 덴마크 크리스털 브랜드 ‘리플렉션 코펜하겐(Reflections Copenhagen)의 오브제 데코레이션 컬렉션, 가구, 침구류 등 리빙 베스트 상품을 선보인다. 이외에도 LF몰 어워즈에서는 각 품목별 판매량과 고객반응이 좋았던 베스트 상품을 확인 해 볼 수 있다.
추가로 LF몰 어워즈에서는 한해 동안 LF몰에서 주목 받은 브랜드를 라이징브랜드, 루키브랜드, 메가 히트 브랜드, 스테디 브랜드 등 4개의 키워드로 나눠 선정했다.
어워즈를 기념해 매일 오전 10시 50만원 이상 구매, 일부 상품 한정으로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오는 23년 1월 1일까지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LF몰 기획전 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롯데면세점, 에스파·슈퍼주니어 모델로 모바일 연하장 서비스
롯데면세점이 모바일로 편리하게 주고받을 수 있는 연하장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모바일 연하장은 2종으로 롯데면세점 모델인 에스파와 슈퍼주니어 화보가 각각 담겼다.
국문과 영문 중에 선택할 수 있고 에스파 연하장의 경우 메시지를 작성할 수 있다.
롯데면세점 공식 소셜미디어(SNS) 계정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카카오톡, 트위터, 문자 메시지 등으로 공유할 수 있다.
롯데면세점은 연하장을 수신한 소비자에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엘디에프 페이(LDF PAY)를 증정한다.
롯데면세점 관계자는 “고객 소통 강화 차원에서 모바일 연하장 서비스를 선보였다”며 “롯데면세점 모바일 연하장으로 서로의 안부를 묻는 따뜻한 연말연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세계백화점, 연말 맞이 '와인 특가' 행사 진행
신세계백화점은 연말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오는 31일까지 와인 특가 행사를 펼친다.
신세계백화점 김해점과 하남점을 제외한 11개 점포 와인숍에서 최대 82% 할인해 판매한다.
몰리두커 더 복서, 조셉 펠프스 이니스프리 까베르네 소비뇽 등 인기 와인부터 돔 페리뇽 로제 레이디가가 에디션 샴페인까지 연말 파티에 어울리는 다양한 상품을 준비된다.
◆롯데마트,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급증...'가성비 세트' 인기
롯데마트가 설 사전예약 판매를 시작한 이달 1일부터 23일까지 선물세트 사전예약 매출 실적이 전년대비 약 20% 증가했다.
롯데마트의 세트 매출 실적을 살펴보면 가성비 구성을 확대한 축산 선물세트가 30% 이상 상승했다.
또한 5만원 미만의 과일 선물세트도 지난 설과 비교했을때 20% 이상 판매실적이 상승했고, 그 중 3만원대 사과, 배 선물세트의 판매량이 약 50%이상 증가했다. 그리고 1만원 미만의 합리적인 가격대의 김 선물세트도 약 40% 신장 중이다.
펜데믹으로 인한 건강에 대한 관심 증가와 급격히 떨어진 기온의 영향으로 건강기능식품 선물세트의 매출 실적이 2배 이상 증가했다. 더불어 간편하게 한끼를 든든하게 대체할 수 있는 견과류 선물세트 역시 2배 이상 상승했다.
가성비 상품 외에도 이지필(Easy-PeeL), 씨없는(Seedless), 고당도(High-Brix)로 변화한 과일 트렌드에 따라 샤인머스캣과 한라봉등이 포함된 있는 혼합과일 선물세트와 곶감 선물세트의 인기도 증가해 전년대비 각 30%, 70% 가량 판매실적 상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