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이수현 기자] 현대홈쇼핑이 '현대렌탈케어' 경영권을 포함한 지분 80%를 매각한다. 

이 외에도 LF몰의 ‘LF몰 어워즈’ 개최 소식부터 롯데마트 설 선물세트 인기 소식까지 유통업계 최신 뉴스를 전한다.

◆ 현대홈쇼핑, '현대렌탈케어' 경영권·지분 매각 추진

사진=현대홈쇼핑 제공
사진=현대홈쇼핑 제공

현대홈쇼핑이 사업 재편·조정을 위해 지분 100%를 보유 중인 현대렌탈케어 경영권 매각을 추진한다.

현대홈쇼핑은 사모펀드 운용사인 시에라인베스트먼트에 현대렌탈케어 경영권을 포함한 지분 80%를 1370억 원에 매각한다고 26일 공시했다.

현대홈쇼핑은 시에라인베스트먼트와 현대렌탈케어 전 직원에 대한 고용 승계에 합의했다. 매각 후 잔여 지분 20%를 보유해 시에라인베스트먼트와 협력적인 관계를 유지할 방침이다.

시에라인베스트먼트는 여신전문금융업을 영위 중인 M캐피탈(옛 효성캐피탈) 등이 주요 투자자로 참여하는 별도 펀드를 만들어 인수 절차를 진행할 계획이다. 

현대홈쇼핑은 지주회사 전환 등 급변하는 대내외 경영환경 속에서 본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래 성장사업에 집중하기 위해 포트폴리오 재편·조정 차원에서 경영권 매각을 추진한다고 설명했다.

현대홈쇼핑은 이번 매각으로 확보한 자금으로 신사업이나 인수·합병(M&A)에 나설 방침이다. 

◆ LF몰, 2022 베스트 상품·브랜드 결산 ‘LF몰 어워즈’ 개최

사진=LF몰 제공
사진=LF몰 제공

LF(대표 오규식, 김상균)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전문몰 'LF몰'이 2022년 한해 베스트 상품과 브랜드를 결산하는 ‘LF몰 어워즈(LFmall Awards)’를 개최한다.

LF몰 어워즈는 익스클루시브(단독관, Exclusive), 리빙(Living), 부츠/악세서리(Boots/Acc), 홈웨어/언더웨어(Homewear/Underwear), 겨울아이템(Winter item) 등 올 한해 LF몰에서 가장 사랑 받은 베스트 품목을 선정해 관련 상품을 선보인다.

먼저 ‘익스클루시브’에서는 단독 입점 상품을 만나 볼 수 있다. 지난 10월 LF몰에 런칭한 여성 패션 브랜드 '스탠다이얼'의 니트컬렉션 상품과 골프웨어 브랜드 ‘더블플래그(Double Plag)’의 카라 플리스 점퍼, 구스 다운 점퍼 등이 구성됐다.

‘리빙’ 품목에서는 약 1100개의 리빙 브랜드 중 덴마크 크리스털 브랜드 ‘리플렉션 코펜하겐(Reflections Copenhagen)의 오브제 데코레이션 컬렉션, 가구, 침구류 등 리빙 베스트 상품을 선보인다. 이외에도 LF몰 어워즈에서는 각 품목별 판매량과 고객반응이 좋았던 베스트 상품을 확인 해 볼 수 있다.

추가로 LF몰 어워즈에서는 한해 동안 LF몰에서 주목 받은 브랜드를 라이징브랜드, 루키브랜드, 메가 히트 브랜드, 스테디 브랜드 등 4개의 키워드로 나눠 선정했다. 

어워즈를 기념해 매일 오전 10시 50만원 이상 구매, 일부 상품 한정으로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오는 23년 1월 1일까지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LF몰 기획전 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롯데면세점, 에스파·슈퍼주니어 모델로 모바일 연하장 서비스

사진=롯데면세점 제공
사진=롯데면세점 제공

롯데면세점이 모바일로 편리하게 주고받을 수 있는 연하장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모바일 연하장은 2종으로 롯데면세점 모델인 에스파와 슈퍼주니어 화보가 각각 담겼다.

국문과 영문 중에 선택할 수 있고 에스파 연하장의 경우 메시지를 작성할 수 있다.

롯데면세점 공식 소셜미디어(SNS) 계정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카카오톡, 트위터, 문자 메시지 등으로 공유할 수 있다.

롯데면세점은 연하장을 수신한 소비자에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엘디에프 페이(LDF PAY)를 증정한다.

롯데면세점 관계자는 “고객 소통 강화 차원에서 모바일 연하장 서비스를 선보였다”며 “롯데면세점 모바일 연하장으로 서로의 안부를 묻는 따뜻한 연말연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세계백화점, 연말 맞이 '와인 특가' 행사 진행

사진=신세계백화점 제공
사진=신세계백화점 제공

신세계백화점은 연말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오는 31일까지 와인 특가 행사를 펼친다.

신세계백화점 김해점과 하남점을 제외한 11개 점포 와인숍에서 최대 82% 할인해 판매한다.

몰리두커 더 복서, 조셉 펠프스 이니스프리 까베르네 소비뇽 등 인기 와인부터 돔 페리뇽 로제 레이디가가 에디션 샴페인까지 연말 파티에 어울리는 다양한 상품을 준비된다.

◆롯데마트,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급증...'가성비 세트' 인기

사진=롯데마트 제공
사진=롯데마트 제공

롯데마트가 설 사전예약 판매를 시작한 이달 1일부터 23일까지 선물세트 사전예약 매출 실적이 전년대비 약 20% 증가했다.

롯데마트의 세트 매출 실적을 살펴보면 가성비 구성을 확대한 축산 선물세트가 30% 이상 상승했다. 

또한 5만원 미만의 과일 선물세트도 지난 설과 비교했을때 20% 이상 판매실적이 상승했고, 그 중 3만원대 사과, 배 선물세트의 판매량이 약 50%이상 증가했다. 그리고 1만원 미만의 합리적인 가격대의 김 선물세트도 약 40% 신장 중이다.

펜데믹으로 인한 건강에 대한 관심 증가와 급격히 떨어진 기온의 영향으로 건강기능식품 선물세트의 매출 실적이 2배 이상 증가했다. 더불어 간편하게 한끼를 든든하게 대체할 수 있는 견과류 선물세트 역시 2배 이상 상승했다.

가성비 상품 외에도 이지필(Easy-PeeL), 씨없는(Seedless), 고당도(High-Brix)로 변화한 과일 트렌드에 따라 샤인머스캣과 한라봉등이 포함된 있는 혼합과일 선물세트와 곶감 선물세트의 인기도 증가해 전년대비 각 30%, 70% 가량 판매실적 상승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