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이우람]현대인들에게 있어 여행은 일상생활에서 고되고 지친 심신을 위로하고 즐거움을 주어 생활에 필수요소로 여겨지고 있다. 꼭 휴가철이나 연휴가 아니더라도 주말이면 개인이나 가족단위, 커플, 단체 등 소규모부터 대규모여행객들이 국내 유명 여행지나 관광지로 떠나곤 한다.

전국 팔도에는 가볼만한곳이 참 많다. 여러 국내 여행지 중 경주는 빼어난 자연경관과 다양한 문화제, 볼거리와 먹거리가 가득하여 휴가철이나 주말이면 문전성시를 이루곤 한다.

볼거리와 먹거리가 가득한 경주는 가볼만한곳이 많은데, 불국사와 첨성대, 왕릉, 보문단지, 안압지와 같은 문화제나 경주를 대표하는 곳이 있는가하면, 추억의 달동네, 버드파크, 성박물관 등 이색체험을 할 수 있는 곳도 있어 커플여행에 있어서도 전혀 지루함이 없다.

볼거리로 즐거운 여행을 누리고 있다면 먹거리로 여행의 풍미를 더할 수 있다. 한정식이 유명한 경주에는 여러 한정식 맛집이 즐비하여 맛있는 한정식을 먹기 위해 애써 경주를 찾아오는 이들도 상당수다.

여러 경주 한정식 맛집 중 보문단지와 불국사 인근에 위치한 ‘정수가성’은 30년 경력의 베테랑 한정식 쉐프가 상주하고 있다. 오랜 경력에서 나오는 재료선정 및 조리과정 총괄 덕에 모든 메뉴의 맛과 영양은 최고로 자부하고 있다.

다양한 밑반찬과 함께 나오는 메뉴들은 오직 한식으로만 구성되어 있다. 메뉴구성으로는 간장게장, 한우수제떡갈비, 한정식, 육회비빔밥 등이 있는데, 모든 메뉴가 인기 있으며, 특히 대표메뉴인 한우수제떡갈비는 보다 특별함을 보이고 있다.

한우수제떡갈비는 잘게 갈린 한우를 특별한 레시피를 통해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이 일품이며, 떡갈비에 곁들여 먹는 한방소스는 건강함까지 느낄 수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인정하는 대표메뉴다.

이뿐만이 아니다. ‘정수가성’은 넓은 실내와 아늑한 인테리어, 과거와 현대가 어우러진 아웃테리어를 통해 편안하고 아늑한 식사뿐만 아니라 사진촬영을 통해 보다 특별한 추억을 담을 수 있다. 또한, 넓은 주차장이 완비되어 있어 주차걱정이 전혀 없다.

한편, 경주 한정식 맛집 정수가성은 보문단지와 불국사에서 자가로 약5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예약 및 문의는 대표번호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