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아침 7시 50분 KBS1 방송

사진=KBS '인간극장' 제공
사진=KBS '인간극장' 제공

[문화뉴스 박선아 기자] KBS '인간극장'이 '중곤 씨의 라오스 정착기'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전한다.

8년 전, 라오스로 날아간 문중곤(49) 씨. 라오스 남부 팍세에 있는 작은 마을에서 현지인 아내를 만나 처가살이 중이다. 

아내 뿌이(36) 씨는 커피 농장에서 경리 일을 하던 아가씨. 씩씩하고 명랑한 그녀가 어느새 마음에 와닿았고 그렇게 연애 4년 만에 결혼을 했다.

4남매 중 장녀인 뿌이 씨를 따라 자연스레 처가살이를 하게 된 중곤 씨. 사춘기가 된 막내 처제 파(15)와 큰 처제가 맡기고 간 처조카, 피피(6)를 자식처럼 키우고 있다.

그리고 처가는 잠시 머물다 갈 곳이 아니라, 가족과의 소소한 행복이 있는, 머물러야 할 곳이 됐다. 중곤 씨가 찾은 행복은 과연 무엇일까.

사진=KBS '인간극장' 제공
사진=KBS '인간극장' 제공

5부에서는 중곤 씨가 라오스 팍세에서 3년째 처가 식구들과 한 지붕 살이를 하고, 이제는 가족의 든든한 울타리가 되고자 한다.

두리안 농장도 열심히 예초한 결과 정글 같던 땅도 어느덧 볼만해지고 같이 일하는 청년 냐이와 똔과도 함께 고기 잡고, 구워 먹으며 정을 돈독히 한다.

긴 방랑의 끝, 라오스에서 결국 나만의 길을 찾아낸 중곤 씨 곁에 있는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라오스 정착기'를 써 내려간다.

한편,  '인간극장-중곤 씨의 라오스 정착기' 5부는 6일 오전 7시 50분 방송된다.

주요기사
방송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