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18세 이상 서울시민 중 조건만족자 대상
주5일 근무시 일급여 3만 4000원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진=연합뉴스 제공

[문화뉴스 박서영 기자] 서울교통공사가 출근시간대 지하철역 안전관리 도우미를 채용한다.

서울교통공사(이하 ‘공사’)는 출근시간대 주요 지하철역에서 승객 이동 안내・안전사고 예방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지하철 혼잡도 안전도우미’ 190명을 오는 12일부터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안전 도우미는 '2023년 서울시민 안심일자리 사업'의 일환으로, 출근 시 승객이 많이 몰려 혼잡한 주요 역사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활동을 하게 된다. 채용은 자격조건에 적합한 인원이 지원할 수 있도록 제한경쟁으로 추진된다.

지원 희망자는 공사 누리집 또는 우편・이메일을 통해 지원서를 제출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오는 12일부터 20일까지다. 채용 과정은 지원서를 통한 서류심사・면접시험 순의 절차로 진행되며, 결격사유 조회 후 2월 말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원활한 안전관리 업무를 위해 일정 수준 이상의 체력이 필요한 만큼, 지원자는 지원서 제출 시 간략한 자기소개서와 함께 체력인증서를 발급받아 제출할 경우 가점을 받을 수 있다.

근무 기간은 오는 3월 2일부터 8월 22일이다. 보수는 주 5일간 오전 6시 30분부터 10시까지 일일 3시간 30분 근무를 기준으로 일급여 3만 4000원 수준이다. 신청자격・구비서류 등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공사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공사는 출근시간 안전도우미 채용에 이어 퇴근・저녁시간대 전 역사에 배치되어 역사 순찰 및 안전확보 업무를 수행하는 ‘지하철 취약시간 안전도우미’ 모집 또한 올 상반기 중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