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이수현 기자] 리바이스가 세계 최초 오리지널 블루진 501®의 150주년을 맞아 ‘GSEW’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 밖에도, 오니츠카타이거는  일본의 미니멀리즘을 주제로 2023 SS컬렉션을 런칭하고, 골든구스는 발렌타인 데이 기념 신규 컬렉션을 출시했다.

글로벌 패션 브랜드들의 최신 뉴스를 모아 소개한다.

리바이스, 세계 최초의 오리지널 블루진 501® 150주년

사진=골든구스 제공
사진=골든구스 제공

리바이스트라우스코리아(LEVI STRAUSS KOREA)가 세계 최초의 오리지널 블루진 501® 탄생 150주년을 맞이했다.  

리바이스의 501® 오리지널 청바지는 150년이라는 시간 동안 통해 혁신가, 모험가, 실험가, 셀럽 등 많은 사람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으며, 시대와 함께 발전해온 글로벌 아이콘이다.

리바이스는 이런 스토리를 기념하기 위해 2023년 ‘The Greatest Story Ever Worn: 가장 위대한 이야기를 담은 청바지’ 캠페인을 시작한다.

‘GSEW’ 캠페인은501® 청바지의 150주년을 기념하며 마틴 드투라(Martin de Thurah)와 멜리나 마추카스(Melina Matsoukas) 감독의 세 편의 단편 영화로 선보인다. 

역사에 기반을 둔 영화 '프레셔스 카고(Precious Cargo)'는 멜리나 마추카스 감독의 영화로 501® 데님이 1970년대에 자메이카 수도 킹스턴으로 진출한 과정과 자메이카 사람들이 501® 진을 자신들만의 청바지로 어떻게 바꾸어 가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다.

두 번째 영화인 '페어 익스체인지(Fair Exchange)'는 마틴 드투라 감독이 연출한 영화로 소와 501® 청바지를 교환한 소년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추운 조지아의 겨울을 배경으로 하였으며, 더 큰 무언가를 위해 501®진을 원하고 탐험하며 성장하는 내용으로 큰 호평을 받았다.

마지막으로 세 번째 영화인 '레전드 네버 다이 (Legends Never Die)'는 501® 인생의 마지막 또한 리바이스와 함께 하고 싶어하는 리바이스 팬의 이야기로, 청바지 속에 묻히고 싶어하는 특정 팬의 실화를 담고 있다. 

오니츠카타이거  2023 봄-여름 컬렉션 런칭

사진=오니츠카타이거 제공
사진=오니츠카타이거 제공

오니츠카타이거의 2023 SS컬렉션의 주제는 일본의 미니멀리즘이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안드레아 폼필리오(Andrea Pompilio)의 지휘하에, 이 컬렉션은 독창적 형태를 전통과 결합하며 불필요한 것을 제외하는 덜어냄의 미학을 통해 아름다움의 정수를 드러낸다.

컬렉션의 테마는 캠페인 비주얼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는데, 실루엣과 공간, 하늘과 건물의 색채들, 그리고 기하학적 배경과 구체(球體)와 같이 여러 병치 요소의 대비로 미니멀리즘을 승화시킨다. 

안드레아는 "컬렉션의 디테일과 형태, 예술적 미니멀리즘에 주목하고 우아한 실루엣과의 대비가 돋보이도록, 모델은 의도적으로 전경(全景)에 담지 않고 배경도 간결하게 유지했다. 여기에 더해 대형 구체에 예술적 느낌을 부여해 마치 하늘과 거대한 구체 사이에 대비를 끌어낸 설치작품처럼 보이도록 했다. 아트 갤러리 같은 공간을 창조함으로써 우리는 모델과 예술 사이에 연계를 만들어냈다"라고 말했다.

폼필리오는 2차원적인 요소를 제외하고 3차원적 볼륨을 더해준 룩의 뒷모습에 주목했다. 실루엣을 재정의하는 드로스트링뿐 아니라 분리될 수 있는 드레스, 트렌치코트에서 착안된 케이프 그리고 함께 착용할 수 있는 재킷과 함께 뒷 면에 등산용 배낭의 포켓을 조합시킨 리틀 드레스를 제안한다. 컬러 팔레트는 블랙과 화이트를 중심으로 전개하는 가운데 밝은색을 띤 일본의 바질 잎에서 영감을 얻은 시그니처 옐로우와 시소 그린을 추가했다.

골든구스, 신규 컬렉션→커스텀 프로그램 전개

사진=골든구스 제공
사진=골든구스 제공

골든구스코리아(대표 전지현)의 '골든구스(GOLDEN GOOSE)'가 발렌타인 데이를 기념하는 신규 컬렉션과 코크리에이션 프로그램을 제안한다. 골든구스의 발렌타인 데이 컬렉션은 골든구스의 아이코닉 슈즈 슈퍼-스타와 클래식한 디자인의 미드스타 스니커즈, 그리고 악세서리로 구성된 에디션이다. 이번 컬렉션은 스페셜한 디자인의 메시지 카드와 기프트 패키지 서비스를 함께 전개한다.

발렌타인 데이 컬렉션에서 선보이는 골든구스의 스테디셀러 슈퍼-스타 스니커즈는 독창적인 컬러로 새롭게 해석했다. 브라운 크로셰 어퍼와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레드, 크림 컬러의 하트 자수와 메탈릭 가죽 스타 장식은 빈티지하고 러블리한 느낌을 강조한다. 

슈즈와 함께 선보이는 악세서리는 올드 골드 컬러의 브라스 소재 후프 이어링으로 ‘러브 유(Love You)’ 레터링과 하트 형태의 크리스털 참이 달려 있다. ‘포에버 포 유(Forever For You)’ 레터링이 들어간 후드 이어링도 함께 선보인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