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학기 국가장학금 2차 신청기간 2월 2일부터 3월 15일까지

사진=한국장학재단
사진=한국장학재단

[문화뉴스 조우석 기자] 2023년도 1학기 국가장학금 신청기간이 다가왔다.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에 따르면 2일부터 다음 달 15일 오후 6시까지 2023학년도 1학기 국가장학금 2차 신청을 받는다. 

작년 11월 24일부터 12월 29일까지 1차 신청을 놓친 대학 재학생과 신입생, 편입생, 재입학생, 복학생은 이번 2차 신청기간에 신청할 수 있다. 

장학재단 홈페이지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24시간 신청 가능하다. 

신청 마감일에는 신청자가 몰려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는 만큼 미리 신청하는 편이 좋다고 교육부와 장학재단은 권장했다. 

또한 국가장학금 신청자는 다음 달 22일 오후 6시까지 가구원 정보 제공에 동의하고 필요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다만 가구원이 해외 체류, 고령 등의 사유로 동의가 어려울 때는 신분증 사본을 포함한 동의서를 우편이나 팩스로 제출하거나 신청자가 직접 신분증을 들고 각 지역의 장학재단 센터를 방문해야 한다. 

신청할 때 입력한 가족 정보가 주민등록 전산 정보나 대법원 가족관계 등록 전산 정보와 다른 경우 추가 서류를 제출해야 할 수도 있다. 

서류 제출이 필요한 신청자에게는 장학재단이 문자메시지로 별도로 안내한다. 

가구원 정보 제공 동의는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 간편 인증 등을 활용해 재단 홈페이지, 모바일 앱에서 할 수 있다. 2015년 이후 동의한 가구원은 이번에 가구원 정보 제공 동의를 생략 가능하다. 

한편 국가장학금은 소득과 재산 환산액이 4인 가구 기준 중위소득 200% 이하(국가장학금 Ⅱ유형의 경우 300% 이하)이면서 성적 기준을 충족한 대학생에게 국가가 지원하는 소득 연계형 장학금이다.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