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궁금한 이야기 Y' 밤 9시 방송
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 밤 10시 방송
MBC '나 혼자 산다' 밤 11시 방송

[문화뉴스 정다소 기자] 금요일 밤 찾아오는 지상파 3사 저녁 예능을 소개한다.

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

사진=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
사진=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

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이하 슈돌)'는 아이들이 태어나서 처음 마주하게 되는 히어로 '슈퍼맨'의 육아 도전기에 대해 방송하는 프로그램이다.

10일 밤 10시에 방송되는 465회는 '새로운 도전을 응원해' 편으로 꾸며진다. 

젠은 키즈 모델 오디션 도전한다. 키즈 모델 오디션을 대비해 아역배우 오지율을 만나 연기 노하우를 전수받는다. 이어 젠은 무대 위에서 아이스크림을 먹는 생활 연기를 선보이는데 아이스크림이 바닥에 떨어지는 돌발상황이 발생한다. 

은우는 음대에서 바이올린을 전공한 외할머니표 일대일 맞춤형 수업을 듣는다. 은우는 외할머니가 들려주는 각양각색의 소리에 반응하며 음악에 놀라운 두각을 보인다. 이어 은우가 배 속에 있는 동생 ‘은동이’와 역사적 첫 만남을 갖는다.

KBS 2TV '슈퍼맨이 돌아왔다'는 매주 금요일 밤 10시 방송된다.

MBC '나 혼자 산다'

사진=MBC '나 혼자 산다'
사진=MBC '나 혼자 산다'

MBC '나 혼자 산다'는 1인 가구의 비중이 늘어나는 사회 속에서 홀로 살아가는 스타들의 진솔한 모습과 지혜로운 삶에 대한 노하우 등을 허심탄회하게 풀어내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482화에서는 박나래가 허니제이를 '나래 하우스'로 초대하고, 스노보드 매력에 푹 빠진 송민호의 일상이 공개된다.

박나래가 출산을 앞둔 허니제이를 세상에서 가장 힙한 임산부 만들기에 돌입한다. 이어  허니제이와 함께 임산부 요가 수업에 참여한다. 허니제이의 순산을 기원하는 하루를 보낸 박나래는 결혼에 대한 속내도 공개할 예정이다. 

오랜만에 '나 혼자 산다'에 등장한 송민호는 확 달라진 비주얼 자랑한다. 이어 그는  "스노보드에 엄청나게 빠져 있다"라며 행거 전체를 신상 보드복으로 꾸민 옷방을 공개한다. 스키장으로 향한 그는 화려한 스노보드복으로 주변의 시선을 집중시키는 한편 보드복 바지가 찢어진다. 

MBC '나 혼자 산다'는 매주 금요일 밤 11시 방송된다.

SBS '궁금한 이야기 Y'

SBS '궁금한 이야기 Y'는 2009년부터 방송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세상에서 일어나는 각종 화제가 '왜' 일어나는지 이유를 분석해 흥미롭게 설명해준다.

10일 방송되는 '궁금한 이야기 Y'에서는 무전취식을 일삼는 두 아이의 엄마와, 스토킹 범죄를 멈추지 않는 남성의 이야기가 공개된다. 

사진=SBS '궁금한 이야기 Y'
사진=SBS '궁금한 이야기 Y'

최 씨(가명)는 동네 정육점, 곱창집, 피자집, 카페 등 업종을 불문하고 통 큰 주문을 했다. 그는 인근 빌라에 사는 아이 엄마로 아이가 자고 있어 내일 계좌이체를 해주겠다며 입금을 약속했다. 사장님들은 기쁜 마음으로 배달 음식 준비를 했다. 그런데, 다음날이 돼도 입금이 되지 않아 결제를 요구하자 최 씨는 태도를 바꿨다.

최 씨는 보험료가 빠져나가 돈이 없어서, 아이의 수급비를 아직 받지 못해서, 아이와 함께 병원에 와서라며 자신의 사정을 토로했다. 사장님들은 꺼림직했지만 그녀를 모질게 대하기 어려웠다고 했다.

결국 그에게 돈을 갚을 시간을 주고, 몇 달이고 기다렸지만 이젠 연락조차 되지 않는다. 게다가 최 씨는 과거에도 가족과 함께 정육점에 방문해 십만 원어치 고기를 가져간 후 돈을 주지 않았던 전적이 있었다.

전화번호를 바꾸고, 몇 년에 걸쳐 어른 입맛의 음식을 시키면서 아이 핑계를 대는 최 씨는 왜 무전취식을 멈추지 않는 것인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사진
사진=SBS '궁금한 이야기 Y'

연우(가명) 씨는 10년간 헬스 트레이너로 근무해왔다. 그런데, 지난 몇 년간 연우 씨의 일상은 물론 개인 SNS 계정까지 지켜보며 감시하는 한 사람이 있다. 

그 사람은 퍼스널 트레이닝(PT) 수업을 계기로 만나게 된 손 씨(가명)다. 연우 씨는 트레이너와 회원의 관계로 만나, 취업 준비생이었던 손 씨의 고민도 들어주며 1년 반 동안 인연을 이어왔다. 그는 식단 관리는 물론 운동계획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는 회원이었다고 했다.

그는 마지막 수업 날 정장 같은 걸 입고 좋아한다고 고백했다고 한다. 연우 씨는 딱 잘라 거절했고 그때부터 스토킹이 시작됐다고 말했다. 

이후 손 씨의 SNS로 보이는 계정에 이상한 게시글들이 올라오기 시작했다. 고백을 받아주지 않은 것에 대한 원망이 담긴 글뿐만 아니라, 연우 씨의 사진 및 개인 정보까지 SNS에 업로드하고 있었다.

손 씨는 사랑 고백을 담은 삼행시부터, 연우 씨와의 결혼, 자녀계획까지 세워 게시글을 업로드하고 있었다. 그는 이미 지난해 7월 스토킹 범죄로 유치장에도 입감됐다. 

한편 '궁금한 이야기 Y'는 매주 금요일 밤 9시 SBS에서 방송된다.

주요기사
방송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