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정규 ‘ONE’ 57만 장 돌파
오는 28일 SBS M, SBS FiL ‘더쇼’ 출연 예정

사진=가수 이찬원 / 초록뱀이앤엠 제공
사진=가수 이찬원 / 초록뱀이앤엠 제공

[문화뉴스 정현수 기자] 가수 이찬원이 성공적인 컴백을 알렸다.

지난 20일 첫 정규 앨범 ‘ONE’으로 가요계에 돌아온 이찬원은 발매 당일 타이틀곡 ‘풍등’을 비롯해 수록곡까지 차트인에 성공했다. 

‘ONE’은 초동 판매량 (집계 기준 2월 20일~2월 26일) 57만 7492장을 기록하며 역대 솔로 가수 음반 초동 8위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이번 ‘ONE’ 앨범 디지팩 버전이 환경 문제 부담을 덜겠다는 이찬원의 요청에 따라 플라스틱 케이스 대신 지류 형태로 구성됐다는 점에서 더욱 큰 의미를 남겼다. 

사진=MBC M ‘쇼! 챔피언’,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 캡처 
사진=MBC M ‘쇼! 챔피언’,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 캡처 

여기에 이찬원은 ‘쇼! 챔피언’, ‘쇼! 음악중심’, ‘인기가요’에 출연해 라이브로 목소리를 들려주기도 했다.

최초 공개였던 ‘쇼! 챔피언’ 무대는 22일 오후 8시부터 23일 자정까지 네이버 TV TOP100 1위를 차지하며 인기를 입증했다.

이 밖에도 한국의 정통미를 보여준 타이틀곡 ‘풍등’ 뮤직비디오는 공개 하루 만인 21일, 유튜브 인기 급상승 음악 1위에 올랐고, 앨범 ‘ONE’은 국내 음원사이트 멜론에서 14시간 20분 만에 100만 스트리밍을 달성, 이찬원은 역대 7위에 이름을 올리는 등 인기를 실감케 했다.

한편 이찬원은 오는 28일 SBS M, SBS FiL ‘더쇼’에 출연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