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버지 뒤이어 국가 지키는 '서해수호 55용사' 자녀 3명
김한길 "세대도, 이념도, 성별도 뛰어넘어 모두 하나"

사진=국민통합위원회 제공
사진=국민통합위원회 제공

[문화뉴스 장성은 기자] 대통령 지속 국민통합위원회가 서해수호 영웅인 아버지의 뒤를 이어 해군의 길을 걷기로 한 자녀 3명과 간담회를 열었다. 

국민통합위는 22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서해수호 55용사'의 자녀인 조시은, 김해나, 한태경 씨와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제8회 서해수호의 날을 앞두고 서해수호 영웅인 아버지를 이어 해군의 길을 걷기로 한 자녀들만을 위해 정부 차원에서 최초로 마련한 자리다. 

제2연평해전 전사자 故 조천형 상사의 딸인 조시은 씨는 해군 학군단에 입단했고, 천안함피격 전사자 故 김태석 원사의 딸 김해나 씨는 해군가산복무 장교 모집전형에 합격했다. 천안함피격 실종자 탐색구조 작전 전사자 故 한주호 준위의 자녀인 한태경 씨는 해군 군무원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진=국민통합위원회 제공
사진=국민통합위원회 제공

김한길 위원장은 서해수호 영웅과 참전용사의 희생에 존경을 표하고 세대를 이어 해군의 길을 결심한 자녀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며 "국가와 국민을 지킨 영웅을 기억하고 존경하는 데 있어서는 세대도, 이념도, 성별도 뛰어넘어 모두가 하나가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국민통합위원회는 윤석열 대통령의 "호국영웅에 대한 예우가 국민통합의 시작"이라는 강한 의지를 뒷받침하기 위해 앞으로 위원회 차원에서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