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g
#BMX #XM
ⓒ문화뉴스 고나리 기자, BMW XM

[문화뉴스 고양 고나리 기자] 묵직한 자태를 뽐낸 BMX XM이 서울 모빌리티쇼의 개막을 알렸다.

지난 30일 오전 8시 30분부터 일산 킨텍스에서 펼쳐진 서울 모빌리티쇼 프레스브리핑에서는 BMW가 모빌리티쇼의 개막을 알리는 첫 주자로 나섰다.

BMW의 이번 프레젠테이션에는 BMW 모토라드, 미니(레트릭 레솔루트 에디션), BMW 더 뉴 iX 등이 공개됐으며, 특히 이날 프레젠테이션에서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SUV, BWM 뉴 XM이 주인공으로 조명됐다.

- 외관

배출가스 없는 미래 모빌리티, 뉴 XM은 BMW 고성능 브랜드 M 최초의 하이브리드 차량이다.

전장(길이) 5100mm, 전폭(좌우 폭) 2005mm, 전고(높이) 1755mm, 축거(타이어 사이 거리) 3105mm 등 그 크기부터 압도적인 위용을 자랑했다.

부드러움보다는 SUV 특유의 단단함을 상징하는 각진 보닛과 BMW를 상징하는 키드니 그릴, 그리고 먹잇감을 노리는 듯 한 샤프한 헤드램프는 가뜩이나 반짝이는 XM의 전면부를 더욱 빛냈다.

ⓒ문화뉴스 고나리 기자, BMW XM

- 성능

비록 3톤에 육박하는 압도적인 덩치를 자랑하고는 있으나, 트윈터보 방식의 V8 엔진을 장착, 4395cc의 배기량을 자랑하는 XM은 그 배기량만큼이나 압도적인 653마력으로 오너들의 여정을 이끈다.

최고속도 250km/h, 제로백 4.3초, 최대 완충시 배터리로만 62km를 이동할 수 있다.

ⓒ문화뉴스 고나리 기자, BMW iXI
ⓒ문화뉴스 고나리 기자, BMW iXI

BMW측은 이날 시연회에서 "이번 모빌리티쇼에서는 BMW XM를 비롯, 20종 이상의 다양한 모델이 전시될 예정이다. 공간에 대한 혁신적 비전을 통해 모빌리티를 재해석한 BMW의 다양한 모델을 즐겨보시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주요기사

 
Tag
#BMX #XM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