벚꽃엔딩 아쉬움 달래줄 봄꽃 명소
대구, 이월드 튤립 트래블 
장흥, 하늘빛 수목원 튤립 축제
태안, 천리포수목원 목련축제

[문화뉴스 이한슬 기자] '튤립.목련' 등 봄꽃 명소 3곳을 추천한다. 

이번주 내렸던 비로 인해 일찍 핀 만큼 예상보다 이르게 '벚꽃 엔딩'을 맞이했다. 벚꽃 축제를 알리는 현수막이 여기저기 게시되어 있지만, 안내가 무색하게도 벚꽃잎은 대부분 나무가 아닌, 바닥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하지만 벚꽃 이외에도 다양한 봄꽃들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다. 튤립, 목련 등 다양한 봄꽃 축제들이 진행되고 있다. 이른 '벚꽃엔딩'의 아쉬움을 달래줄 수 있는 아름다운 봄꽃 명소 세 곳을 소개한다.

사진 = 대구 이월드 제공 
사진 = 대구 이월드 제공 

[대구] 이월드 튤립 트래블 

대구 이월드는 도심에서 유럽 향기를 느낄 수 있는 '튤립트래블'을 오는 23일까지 진행한다.

지난해 보다 3배 커진 초대형 튤립가든이 최초로 공개되며 축제 기간 튤립으로 화려하게 수놓아진 이월드에서는 기념 불꽃쇼도 오는 15일 진행한다. 이월드는 도심에서 쉽게 접하지 못하는 튤립과 함께 일상에서 느끼지 못했던 여유를 느끼고 자연 속 싱그러운 튤립의 향연을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튤립은 놀이공원 곳곳에서 만날 수 있고 유럽에 온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캠핑을 주제로 한 튤립존, 튤립러브힐, 힐링테라스 등도 조성했다.국내 최초 360도를 회전하는 메가스윙과 함께 놀이기구 30여종도 튤립과 함께 즐길 수 있다. 관람객 대상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고 미션을 수행하면 튤립 화분도 받을 수 있다.

사진 = 장흥군 제공 
사진 = 장흥군 제공 

[장흥] 하늘빛수목원 튤립축제

전라남도 장흥군은 오는 23일까지 하늘빛수목원에서 제10회 튤립 축제를 개최한다. 

현재 하늘빛수목원에는 튤립을 비롯해 다양한 봄꽃들이 꽃망울을 터트리고 있다. 튤립축제가 한창인 하늘빛수목원은 튤립뿐만 아니라 1천여 종의 꽃나무와 야생화가 수목원 곳곳을 수놓으며 화사한 봄 풍경을 담아내고 있다.하늘빛수목원은 전남 제8호, 전국 22번째 민간정원으로 지정된 곳이다.

수목원 내에는 300여 종의 수목과 1천여 종의 다양한 초화류가 어우러져 있다.사계절 가족여행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하늘빛수목정원은 약 10만㎡ 규모에 편백숲, 생태연못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특히 수변 생태 학습지로 주목을 받아 호기심이 많은 어린이에게 특별한 체험을 선사한다. 또한 수목원 뒤편으로는 편백숲이 넓게 펼쳐져 있어 여유로운 산책도 즐길 수 있다. 

수목원 운영 시간과 예약, 이용금액 등 자세한 사항은 하늘빛수목정원 홈페이지나 네이버 예약사이트를 참고하면 된다. 

사진 = 천리포수목원 제공 
사진 = 천리포수목원 제공 

[태안] 천리포수목원 목련축제

충남 태안 천리포수목원이 ‘목련 필(Feel) 무렵’을 주제로 ‘제6회 목련축제’를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바다와 인접한 천리포수목원은 내륙보다 목련이 천천히 개화해 4월은 노란색, 붉은색, 흰색으로 다양하게 핀 목련을 감상하기 좋은 시기다. 천리포수목원은 목련만 871 분류군을 수집해 세계 최다 목련 식물 종을 보유하고 있다. 

탐방객은 목련 꽃이 가득한 수목원에서 치유와 휴식을 얻고 다채로운 목련의 향연을 즐길 수 있다. 축제는 공개지역인 밀러가든과 평상시 일반인에게 공개하지 않는 교육·연구용 지역인 목련원과 목련산, 에코힐링센터 3곳을 추가 개방해 총 4곳에서 개최된다.

공개 지역인 밀러가든에서는 대중에 잘 알려진 백목련, 자목련뿐 아니라 별 모양처럼 꽃잎이 많은 별목련, 꽃송이가 어른 손바닥 크기만 한 목련 등 113 분류군 150그루 이상의 다양한 목련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축제에는 목련 나무마다 QR코드 안내판을 전시해 탐방객이 목련의 매력을 보다 더 쉽게 경험하도록 했다.

또한 민병갈기념관 1층 갤러리에서는 한국화여성작가회 초대전 ‘Art in Bloom’도 진행 중이다.  비공개지역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은 자율 탐방 형식의 ‘비밀의 정원 트레킹’, 프리미엄 가이드 ‘가드너와 함께 걷는 비밀의 정원’ 2가지다.

프로그램 예약과 이용금액 등 자세한 사항은 천리포수목원 홈페이지나 네이버 천리포수목원 예약사이트를 참고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