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롯데마트, 식품, 생활용품 등 할인 행사 진행
대형마트 휴무일 2, 4 주 일요일 16일 일요일은 영업일

[문화뉴스 임지원 기자] 이마트와 롯데마트가 각각 ‘롯키데이’와 ‘더 리미티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달 초 이마트의 랜더스데이와 롯데마트의 온리원세일로 1차 할인전을 벌인지 2주 만에 돌아온 격전이다.

이마트는 지난 2월 물가 안정 세일인 '더 리미티드' 1차를 진행했고, 13일부터 '더 리미티드' 2차를 열었다. 이마트는 지난 1~2일에도 신세계그룹사들과 상반기 최대 쇼핑 행사인 '랜더스데이'를 치렀다.

롯데마트는 지난달 말부터 2주간 창립 25주년을 기념해 '온리원세일'을 진행 한 뒤 13일부터 롯데 8개 유통사가 함께하는 '롯키데이'에 들어갔다. 가공식품부터 생활잡화까지 100여가지를 할인 판매한다.

롯데마트 '롯키데이'

사진=롯데마트 제공​​​​​​​[대형마트 할인 대전] 롯데마트 롯키데이 vs 이마트 더리미티드
사진=롯데마트 제공​​​​​​​[대형마트 할인 대전] 롯데마트 롯키데이 vs 이마트 더리미티드

오는 26일까지 롯데 8개 유통사가 함께하는 쇼핑 축제 ‘롯키데이’를 진행한다. 롯키데이는 롯데와 행운을 뜻하는 럭키의 합성어로, 롯데 유통사와 행운이 가득한 쇼핑 축제를 즐기자는 뜻을 담았다. 올해부터는 매년 봄과 가을 두차례에 걸쳐 각각 2주간 행사를 진행하기로 했다.

이번 봄 시즌 롯키데이는 고물가·고금리 시대에 소비자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더는 데 초점을 맞췄다. 백화점·마트·슈퍼·롯데온·홈쇼핑·하이마트·세븐일레븐에서는 고객이 많이 찾는 상품을 선정해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고, 멤버스에서는 행사 기간 엘포인트 적립 규모를 늘리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마트는 1등급 한우를 최대 50%, 킹크랩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자이언트 전복과 달걀 등도 초특가 기획으로 선보인다. 자이언트 전복과 계란 등도 초특가 기획으로 선보인다. 롯데슈퍼에서는 19일까지 한우, 달걀, 두부를 행사 카드 결제 시 최대 반값에 구매할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고객들의 점심 물가 안정을 위해 비빔밥 도시락 전 품목을 20% 할인 판매한다.

모바일 앱을 활용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롯데백화점은 16일까지 백화점 앱에서 선착순 5만 명에게 패션 상품군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 롯데온의 경우, 앱을 찾은 모든 고객에게 할인 혜택이 있는 ‘롯키쿠폰’을 준다.

이밖에도 롯데홈쇼핑은 18∼20일 뷰티, 건강, 생활용품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롯데하이마트는 23일까지 인기 가전 23종을 할인 판매한다. 

이마트 '더 리미티드'

사진=이마트 제공​​​​​​​[대형마트 할인 대전] 롯데마트 롯키데이 vs 이마트 더리미티드
사진=이마트 제공[대형마트 할인 대전] 롯데마트 롯키데이 vs 이마트 더리미티드

이마트는 분기별로 소비자들이 실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 생활 필수품을 선정해 초저가 수준으로 선보이는 프로젝트인 ‘더 리미티드’ 2차 상품들을 선보인다. 이번 2차 출시 상품은 총 60개 품목이다. 

대표상품으로 훈제목심, 한우불고기, 사조 참치캔, 리챔, 국산 갈치살, 요거트 등 식품을 비롯해 샴푸·린스, 치약, 청소포 등 생활용품이 포함됐다. 또한 1차에 없었던 가전제품이 처음 포함됐다. 삼성전자와 협업해 일렉트로맨&삼성 비스포크제트 청소기도 출시했다. 앞서 지난 2월 선보였던 '더 리미티드' 1차 상품 48개 품목은 총 기획량의 98%가량이 판매됐다.

더 리미티드의 핵심 상품인 필수 먹거리는 대량 매입과 생산 프로세트 개선을 통해 2차 프로젝트에서 가격이 한층 낮아졌다.

훈제 목심 400g 상품은 평소 한달 판매량의 10배 물량을 한 번에 매입했다. 덕분에 판매가는 기존 정상가 대비 19.3% 싼 가격으로 책정할 수 있었다. ‘더 리미티드’ 한우불고기(냉동)600g 상품은 한우불고기 냉장육 기준 정상가 대비 45% 저렴하다. 볶음 캐슈넛 500g 상품은 기존 정상가 대비 47% 저렴하게 출시했다. 

이와 함께 이마트는 신선식품, 가공식품, 생활용품 내 6개 대표 카테고리를 대상으로 ‘골라담기’ 행사도 진행한다. 최근 고물가를 방어하는 ‘쟁여두기’ 소비가 확산되고 가격이 저렴할 때 식료품을 미리 비축하는 고객이 늘고 있다는 점을 겨냥했다.

대표적으로 오는 19일까지 참외를 할인 판매한다. 평소 일주일 판매 물량의 5배인 500여톤을 준비했으며 모두 경북 성주에서 산지 직송으로 선보인다. 이밖에 과자·주류·음료 등 가공식품과 생활용품 골라담기 행사는 13일부터 5월 3일까지 3주간, 라면 골라담기 행사는 오는 15~16일 주말 이틀간 진행된다. 

--------

[대형마트 할인 대전] 롯데마트 롯키데이 vs 이마트 더리미티드
대형마트 휴무일 2, 4 주 일요일 16일 일요일은 영업일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