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나쁜엄마' 7회, 17일 오후 10시 30분
ENA '보라! 데보라' 11회, 17일 오후 9시
tvN '스틸러 : 일곱 개의 조선통보' 11회, 17일 오후 10시 30분

[문화뉴스 안성재 기자] 현재 방영되고 있는 수목드라마 JTBC '나쁜엄마', ENA '보라! 데보라', tvN '스틸러: 일곱 개의 조선통보'의 시청률 순위와 줄거리 등이 관심을 얻고 있다. 지난주 시청률, 줄거리와 함께 이번 주 관전 포인트를 알아본다.

사진=JTBC '나쁜엄마' 7회 스틸컷
사진=JTBC '나쁜엄마' 7회 스틸컷

JTBC '나쁜엄마'는 자식을 위해 악착같이 나쁜 엄마가 될 수 밖에 없었던 ‘영순(라미란)’과 아이가 되어버린 아들 ‘강호(이도현)’가 잃어버린 행복을 찾아가는 감동의 힐링 코미디 드라마다. 지난 11일 방송된 6회 시청률은 7.7%를 기록했다. (이하 닐슨코리아 기준)

지난 방송에서는 영순이 잠깐 집을 비운 사이, 괴한이 침입해 집안이 뒤집힌 상황을 그린다. 강호는 장롱 속에서 등장한 무서운 남자들과 칼싸움을 벌이고 사라졌다고 설명하는데, 이에 영순은 황당함을 느낀다. 읍내에 나간 미주(안은진)는 시장 상인들과 실랑이 중인 강호를 발견하고, 고향에 돌아온 삼식(유인수)이는 싸늘하던 검사 시절과 180도 달라진 새로운 강호의 모습에 충격을 받는다. 

마을회관에서는 트롯백(백현진)의 주도로 농장 자리에 트롯 콘서트홀을 유치하자는 회의가 열린다. 시큰둥하기만 했던 조우리 주민들은 달콤한 제안에 하나둘씩 귀가 솔깃해진다.

17일 방송될 7회에서는 병원에서 청천벽력 같은 얘기를 듣고 절망에 빠진 영순과 갑자기 웃지도 않고 기운도 없는 엄마를 보자 혼란스러운 강호의 모습이 그려진다. 하지만 영순은 이내 강호에게 모든 걸 가르쳐주겠다는 의지를 다지며 슬픔을 미루기로 한다. 

각자 잘 지내는 척 허풍을 떨던 미주와 삼식은 우연히 조우리에서 서로를 맞닥뜨리고, 그렇게 강호까지 소꿉친구 삼인방 모두 재회한다. 강호는 달라진 엄마에게 무슨 일이 있음을 직감하게 된다.

한편, '나쁜엄마' 7회는 17일 밤 10시 30분에 방송된다.

사진=ENA '보라! 데보라' 11회 예고 영상 화면 캡처
사진=ENA '보라! 데보라' 11회 예고 영상 화면 캡처

ENA '보라! 데보라'는 연애는 전략이 필요하다는 연애코치 데보라(유인나)와 연애는 진정성이라는 출판 기획자 이수혁(윤현민)이 함께 연애서를 만들면서 시작되는 과몰입 유발 로맨스 드라마다. 지난 11일 방송된 10회 시청률은 1.0%다.

지난 방송에서는 진여자들의 은밀한 파티는 갑작스런 파티로 끝이 나고, 보라와 수혁은 서로를 '멀더와 스컬리' 같은 사이라고 정의하며 화해한다. 그러나 그날 밤 보라는 예상치 못한 메시지를 받는다.

17일 방송될 11회에서는 이수혁을 의식하는 노주완(황찬성)의 모습을 그린다. 마지막 한 방을 위해 수혁은 데보라와 점점 가까워진다.

한편, '보라! 데보라' 11회는 17일 밤 9시에 방송된다.

사진=tvN '스틸러: 일곱 개의 조선통보' 11회 스틸컷
사진=tvN '스틸러: 일곱 개의 조선통보' 11회 스틸컷

tvN '스틸러 : 일곱 개의 조선통보'는 베일에 싸인 문화재 도둑 스컹크(주원)와 비공식 문화재 환수팀 '카르마'가 뭉쳐, 법이 심판하지 못하는 자들을 상대로 펼치는 케이퍼 코믹 액션 드라마다. 지난 11일 방송된 10회 시청률은 2.3%다.

지난 방송에서 스컹크와 최민우(이주우)는 비밀 수장고의 마지막 트랩을 뚫고 도착한 곳에서 생각지 못한 덫이 있었음을 깨닫게 된다. 한편, 윗선의 지시로 문화재 팀은 해체 위기에 처하고 대명(주원)은 자신을 찾아온 어둠 속의 누군가를 마주하며 과거의 기억을 떠올리게 된다.

17일 방송될 11회에서는 수장고에서 되찾은 자금으로 김영수(이덕화)가 활개를 치는 사이, 부모를 죽인 원수를 마주한 황대명은 분노로 무너진다. 하나 남은 조선통보마저 잃게 된 팀 카르마는 다시 원점에 서게 되는데 그때, 고 박사(최정우)가 새로운 단서를 제시한다. 일곱 개의 조선통보에 얽힌 비밀이 조금씩 풀려갈 때쯤, 운명의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음을 알게 된다.

한편, '스틸러: 일곱 개의 조선통보' 11회는 17일 밤 10시 30분에 방송된다.

주요기사
방송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