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신 등급 미반영...교수 1:1 면접과 잠재능력검사로 선발
실무 위주의 커리큘럼과 심화 프로젝트까지

사진=한국IT직업전문학교 제공
사진=한국IT직업전문학교 제공

[문화뉴스 함예진 기자] 한국IT직업전문학교 드론학과가 새로운 드론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신입생을 모집한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드론학과가 고3 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등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드론산업은 공중, 수상, 수중 드론 등 미래 국방 연구, 개발 역량을 강화하고 신성장동력을 확보하며 미래전 분야에서의 기술경쟁력을 높여가고 있다.

이번 신입생 모집에서는 내신 등급을 반영하지 않고 전공 교수 1대1 면접, 전공 기초 지식을 테스트하는 잠재능력검사로 신입생을 선발한다.

드론학과에서는 컴퓨팅 사고력, 프로그래밍 능력을 향상시키고 경력직 같은 신입으로 성장시키기 위해 드론 전문 지식과 프로젝트팀을 가동하고 있다.

또한 학교에서는 컴퓨터공학과, 게임학과 등 각 진로에 따라 세분화된 전공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재학생들은 심화 프로젝트 학기에 참여한다. 실무 위주의 커리큘럼을 도입하고 실제 드론개발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드론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수도권과 지방수험생들의 진로상담을 실시하고 있으며, 수험생들이 드론학과와 더불어 컴퓨터공학과, 게임학과 등 전공에도 지원하고 있다”며 “드론학과에서는 기초학기, 심화 프로젝트 등 실무중심 수업을 통해 드론 운용사·드론 정비사·드론 소프트웨어 개발자 등을 양성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