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수미 열창에 관객들은 뜨거운 박수와 눈물까지 흘리기도...

[문화뉴스 최규호 기자] 지난 6월 22일 경희대 평화의 전당에서 열린 카네기 LEE 재단 4주년 기념 공연이 연일 화제다!  소프라노 조수미와 팝페리나 이예영이 함께 한 이번 공연은 카네기 LEE 재단(이사장 이예영)의 창립 4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주최된 공연으로 최영선의 지휘와 밀레니엄 오케스트라가 함께 하여 주옥 같은 음악으로 평화의 전당의 4500 관객과 하나되어 다채로운 선곡으로 110분 동안 최고의 공연을 선사했다.

조수미 공연무대(사진/카네기Lee재단)
조수미 공연무대(사진/카네기Lee재단)

이번 행사는 "카네기 LEE 재단" 주최로 ㈜와콘, (재)지구힐링문화재단, 주)리멤버플래너 등이 후원하여 소중한 지구를 지키고 보호하자는 취지로 지구힐링 콘서트를 개최했다.

재단 예술고문 장재영 원장의 개회사로 시작을 알린 공연은 카네기 LEE 재단이 노력해온 4년간의 발자취를 담은 짧은 영상과 이예영 재단 이사장이 내빈과 관객들에게 인사를 한 후, 공연이 시작됐다.

이예영 이사장은 다양한 공연을 통하여 “아티스트와 기업인이 연합하는 화합의 장을 만들고 심각한 지구 환경문제를 알리는 일과 함께 지구의 소중함을 다양한 문화 예술로 전달하고 전 세계에 지구 힐링콘서트를 개최하여 아름다운 지구를 지키는데 앞장서겠다”며 소회했다.  또한, 팝페리나 이예영은 “예전부터 꿈꿔왔던 조수미 선생님과의 꿈의 무대에 설 수 있게 되어 너무나 기쁘고 제게는 역사적인 날이 됐다. 여러분께서 많은 사랑을 보내주신 덕분에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울컥했다.

이예영 이사장 공연무대(사진/카네기Lee재단)
이예영 이사장 공연무대(사진/카네기Lee재단)

인사말이 끝난 후 4주년 기념 연주가 시작되고 최영선이 지휘하는 밀레니엄 오케스트라와 세계적인 소프라노 조수미가 등장하여 가에타노 도니제티의 오페라 “연대의 딸” 에 나오는 아리아 “Chacun le sait”를 비롯하여 오페레타와 뮤지컬 넘버, 한국 가곡 “마중” 과 “꽃피는 날” “민들레야” “흔들리며 피는 꽃”을 불러 4500 관객들의 심금을 울렸다.

소프라노 조수미는 4500명 관객들의 열화와 같은 반응에 앙코르 곡으로 카치니의 “아베마리아”와 “라데츠키행진곡”을 노래했다.

장구 신동 한초은양이 빛의 울림이라는 주제로 신들린 장구퍼포먼스를 보여 뜨거운 박수 갈채를 받았다. 팝페리나 이예영은 “El Condor Pasa”를 오카리나로 연주하였고 심금을 울리는 그녀의 섬세한 연주에 4500명관객들 모두가 감동의 박수를 보냈다.

출연진들과 인사하는 이예영 이사장(사진/카네기Lee재단)
출연진들과 인사하는 이예영 이사장(사진/카네기Lee재단)

또한, 팝페리나 이예영은 한태수 작곡의 “즐거운 날” 을 카네기 LEE 재단 합창단과 함께 불렀고 이예영과 합창단은 완벽한 호흡으로 그 웅장한 감동의 물결이 평화의 전당을 울려 공연을 보러 온 관객에게 진정 즐거운 날을 선사했다.

 그녀의 앨범 타이틀 곡 “즐거운 날”은 한태수 작곡가의 곡으로 한국의 아름다운 선율이 그대로 담긴 국악의 리듬과 서양의 클래식음악을 조화롭게 접목한 곡으로 일상 속 삶의 행복과 가족과 친구, 등, 즐거운 일상을 표현 한 곡이다.

이예영 이사장과 합창단원들(사진/카네기Lee재단)
이예영 이사장과 합창단원들(사진/카네기Lee재단)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