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이 뛴다’ 원지안, 옥택연과 꼬일 대로 꼬인 첫 대면…스릴 만점 로맨스 시동

▲ 사진 제공 = KBS2 ‘가슴이 뛴다’ 방송 캡쳐

[문화뉴스 정현수 기자] ‘가슴이 뛴다’ 원지안이 무더위를 날려줄 시원한 캐릭터로 완벽 변신했다.

지난 26일 방송된 KBS 2TV 새 월화드라마 ‘가슴이 뛴다’에서 원지안은 피도 눈물도 없는 냉정한 기간제 보건교사 주인해 역으로 등장해 사이다를 선사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인해가 출근을 하자마자 머리채를 잡히는 모습이 그려졌다.

정식 교사가 아닌 ‘2년 기간제’라는 말을 모욕을 듣고도 침묵을 지키던 인해는 결국 무겁게 입을 열었다.

알고 보니 보건실을 혼자 찾아오는 학생이 따돌림당하고 있다는 사실을 눈치채고 학부모가 신경 쓸 수 있도록 학생의 머리카락을 잘라버린 것. 진실이 밝혀진 뒤에도 사과는 하지 않고 민망해하는 학부모를 향해 “애 머리 ‘저따구로’ 만든 건 죄송한다.

제가 간호사 면허증은 있는데 미용사 자격증은 없어서요”며 통쾌한 발언을 날린 뒤 사건을 일단락했다.

인해의 고난은 계속됐다.

보일러 수리를 계속해서 뒤로 미루던 집주인은 결국 보증금을 들고 철거 예정인 집에서 혼자 떠나버렸고 인해는 거리에 나앉을 위기에 처했다.

모아둔 돈도, 더 이상 대출받을 수 있는 한도도 없어 절망하던 인해에게 실종된 아버지가 사망처리됐으며 유산으로 남긴 저택을 상속받아야 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유언에 따라 물려받은 저택을 찾은 인해는 지하에 덩그러니 놓여있는 관을 발견하고 뚜껑을 열었다.

그 안에서 깊은 잠을 자던 우혈이 깨어나며 두 사람의 꼬인 인연이 시작됐다.

우혈은 인간이 되기 위해 100년의 시간이 필요했고 인해가 단 하루를 남기고 그를 깨워버렸기 때문. 인해는 크게 분노해 송곳니를 드러내고 자신에게 다가오는 우혈의 어깨를 먼저 물어버리며 예측 불가능한 전개의 시작을 알렸다.

이미 파란만장한 인해의 거친 삶 속에 반인뱀파이어 우혈이 갑작스레 뛰어든 상황, 찔러도 피 한 방울 나오지 않을 듯 냉혈한 인해가 진정한 온기를 찾아갈 수 있을지 궁금증이 더해진다.

원지안은 어떤 어려움에도 굴하지 않고 흔들림 없이 발로 뛰는 인해의 모습을 흡인력 있게 그려내 시선을 모았다.

특히 강한 사람에겐 더욱 냉정하고 약한 사람에겐 보이지 않는 선행을 베푸는 ‘강강약약’ 캐릭터를 섬세하게 그려내 매력을 배가시켰다.

평범치 않은 순간을 맞이하고 있는 캐릭터 ‘주인해’의 희로애락을 다채로운 표현으로 그려가고 있는 원지안의 활약에 기대가 더욱 모아진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