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BTS 정국, 7월 컴백 확정 아이돌
틴탑 완전체로 컴백
서머 대전 예상

[문화뉴스 권아영 기자] 어느새 2023년의 반절이 지나가고 7월이 목전에 있다. 이에 아이돌과 가수들이 컴백을 앞두고 있다. 탄탄한 라인업의 아이돌들이 무더위도 날려버릴 시원한 무대로 돌아온다. 한여름이 시작하는 7월 어떤 아이돌들이 컴백하는지 소개한다.

7월에는 엑소, 투바투, 정국(방탄소년단), 뉴진스, 있지, 틴탑, 이 컴백할 예정이다.

틴탑 7월 4일 컴백

사진=티오피미디어 제공
사진=티오피미디어 제공

틴탑(Teen Top)이 앨범 ‘틴탑 [포슈어](TEEN TOP [4SHO])’를 발표하며 3년 만에 완전체로 컴백한다. 

이번 신보에는 타이틀곡 ‘휙’을 포함해 ‘넥스트 유(NEXT YOU)’와 ‘니가 아니라서 2023(Missing You 2023)’, 원곡 속도를 빠르게 조정한 ‘휙’ 스페드업(Sped Up) 버전 그리고 인스트까지 총 다섯 곡이 수록된다.

특히 엑소, 몬스타엑스, 아이브, 레드벨벳 등 유명 스타들의 히트곡을 탄생시킨 작사가 서지음과 협업해 눈길을 끈다.

한편 틴탑은 신보 작업 과정 중 멤버 캡이 팀 탈퇴 및 은퇴를 선언하며 4인조로 재편됐다. 

엑소 7월 10일 컴백

사진= SM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 SM엔터테인먼트 제공

7월 10일에는 엑소가 정규 7집 '엑지스트(EXIST)'를 발매한다. 

엑소의 컴백은 2021년 발매한 스페셜 앨범 '돈트 파이트 더 필링(Don't fight the feeling)' 이후 2년 여만의 일이다. 

이번 앨범은 다채로운 분위기의 9곡이 수록되어 있다. 지난 12일 앨범 발표에 앞서 엑소는 몽환적인 발라드 신곡'렛미인(Let Me In)'을 선공개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어 오는 30일에도 신곡 '히어 미 아웃(Hear Me Out)'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멤버 카이가 갑작스러운 군입대를 하게 되면서 완전체가 아닌 7명으로 활동하게 됐다. 지난 번에는 첸백시(백현 시우민 첸)이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와의 전속계약 갈등을 빚었으나 계약 일부를 수정해 유지하는 것으로 합의했다. 

제로베이스원 7월 10일 데뷔

사진=웨이크원 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웨이크원 엔터테인먼트 제공

같은 날 Mnet '보이즈 플래닛'을 통해 결성된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이 미니 1집 '유스 인 더 셰이드(YOUTH IN THE SHADE )'로 데뷔한다. 

'유스 인 더 셰이드'는 이 시대의 청춘의 찬란한 아름다움과 그 이면의 불안정함을 담은 앨범이다. 제로베이스원은 앨범을 통해 무한한 청춘 에너지를 발산할 계획이다.

뉴진스 7월 21일 컴백

사진=어도어 제공
사진=어도어 제공

'대세돌' 뉴진스(New Jeans)가 미니 2집 '겟 업(Get Up)'으로 돌아올 예정이다. 뉴진스는 지난해 데뷔하자마자'어텐션', 'OMG' 등 연달아 히트곡을 내며 최정상급 걸그룹의 자리에 올랐다. 특히 지난번 미국 TV 애니메이션 시리즈 '파워퍼프 걸'과 협업을 발표해 이목이 집중됐다.

이들은 '슈퍼 샤이(Super Shy)' 'ETA' '쿨 위드 유(Cool With You)' 등 트리플 타이틀곡을 내세웠다. 또한 전원 금발로 변신한 뮤직비디오 티저를 공개하는 등 파격적인 신드롬을 예고했다. 

뉴진스는 다음달 7일 트리플 타이틀곡 중 하나와 프롤로그곡 '뉴진스(New Jeans)'를 선공개한다. 

그밖에 JYP의 대표 걸그룹들인 엔믹스(NMIX)와 있지(ITZY)가 컴백한다. 다음달 11일 엔믹스가 '어 미드서머 엔믹스 드림(A Midsummer NMIXX Dream)'으로, 31일에는 '칼 망이 다웃'으로 ITZY가 돌아온다. 또한 투모로우바이투게더(TOMORROW X TOGETHER)는 오는 7월 7일 조나스 브라더스(Jonas Brothers)와의 협업곡을 발표한다.

방탄소년단 정국 7월 중 솔로 컴백

사진=빅히트 뮤직제공
사진=빅히트 뮤직제공

방탄소년단 정국이 솔로 출격한다. 

올해로 데뷔 10주년을 밪은 방탄소년단 정국도 7월달 솔로 앨범 발매를 예고했다. 방탄소년단은 현재 진과 제이홉의 군입대로 공백을 맞고 있지만 지민, 슈가 등 남은 멤버들이 솔로 활동으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지난해 11월 정국이 발매한 '2022 FIFA(피파) 카타르 월드컵' 공식 사운드 트랙 'Dreamers'가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3억 스트리밍을 돌파해 음악적 기량을 뽐낸 바 있다.
이에 그의 신보 또한 어떤 기록을 세울지 음악 팬들의 기대가 쏠리고 있다.

이외에도 산다라박, 소유가 솔로로 컴백할 예정이다. 또한 몬스타엑스 첫 유닛인 셔누X형원, 미래소년 등이 돌아온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