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앨범 '플레이리스트(PLAY LIST)' 28일 발매
기섭 자작곡+팬송 등 총 6곡 수록

사진=탱고뮤직 제공
사진=탱고뮤직 제공

[문화뉴스 권아영 기자] 2세대 아이돌 중 하나인 그룹 유키스(UKISS)가 신보를 발매한다. 

유키스가 28일 미니앨범 'PLAY LIST'(플레이리스트)를 발매한다. 약 5년 6개월 만의 컴백이다. 유키스는 오랜 시간 음악을 기다려 온 팬들을 위한 특별한 플레이리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타이틀곡 '갈래! (The Wonderful Escape)'는 레트로한 사운드를 기반으로 한 하우스 팝 장르로, 잠시나마 모든 것을 잊고 함께 떠나자는 위로의 메시지를 노랫말에 담았다. 여름과 잘 어울리는 청량한 분위기에 2세대 감성을 첨가해 '유키스 표 서머송'을 완성했다.

음원과 함께 공개되는 뮤직비디오에는 여섯 명의 멤버가 다시 모여 무대를 꾸미는 모습이 담긴다. 

이외에도 유키스의 신보에는 모든 것을 잊고 밤새 춤추자는 'Party Tonight'(파티 투나잇), 펑키한 리듬에 한층 성장한 유키스의 음악적 색채를 엿볼 수 있는 'My Favorite'(마이 페이보릿), 희망찬 가사가 돋보이는 시티팝 스타일의 '괜찮아 (The Way You Are)', 부모님을 향한 애틋한 진심을 녹여낸 기섭의 자작곡 'Dear. Mom'(디어 맘), '키스미'(팬덤명)를 향한 애정 가득한 팬송 '기억해줘 (Memories)' 등 다양한 장르의 총 6곡이 수록됐다.

사진=탱고뮤직 제공
사진=탱고뮤직 제공

유키스는 데뷔 이래 '만만하니', '시끄러!!', '0330' 등 다수의 히트곡을 선보이며 국내외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데뷔 15주년을 기념해 다시 뭉친 '원조 2세대 한류돌'의 뜻깊은 귀환에 관심이 집중된다.

유키스의 미니앨범 'Playlist(플레이리스트)'는 2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한편 유키스는 내달 일본에서 단독 콘서트 'WISH LIST'(위시리스트)를 개최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