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A '행복배틀' 14회, 13일 오후 9시
JTBC '기적의 형제' 6회, 13일 오후 10시 30분

사진= ENA 제공 / [수목드라마] '행복배틀', '기적의 형제'...시청률, 지난 줄거리, 오늘 예고는?
사진= ENA 제공 / [수목드라마] '행복배틀', '기적의 형제'...시청률, 지난 줄거리, 오늘 예고는?

[문화뉴스 박소연 기자] 수목드라마 ENA '행복배틀'과 JTBC '기적의 형제'의 지난주 시청률, 줄거리와 함께 이번 주 관전 포인트를 소개한다. 

ENA '행복배틀'은 SNS에서 치열하게 행복을 겨루던 엄마들 중 한 명이 의문투성이인 채 사망하고, 비밀을 감추려는 이와 밝히려는 이의 싸움을 그린 서스펜스 스릴러로, 주영하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다. 1회 시청률 0.7%로 시작하여 지난 13회 시청률 2.0%를 기록했다.

지난 13회, 방송 말미에 오유진(박효주)에게 숨겨진 딸(서이라)이 있다는 사실이 밝혀져 시청자들에게 충격을 줬다. 또한 13일, '행복배틀'은 오유진의 딸과 마주하게 된 장미호를 담은 스틸컷을 공개해 긴장감을 더했다. 다음 주 종영을 앞둔 가운데, 오유진의 숨겨진 딸은 살인 사건의 진실을 파헤치는 데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 추정된다.

관계자는 14회 방송에서 가장 충격적인 비밀이 공개될 예정이며 상상을 뛰어넘는 스토리일 것이라 예고하여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한편, ENA '행복배틀' 14회는 13일 오후 9시에 방영된다.

사진= JTBC 제공 / [수목드라마] '행복배틀', '기적의 형제'...시청률, 지난 줄거리, 오늘 예고는?
사진= JTBC 제공 / [수목드라마] '행복배틀', '기적의 형제'...시청률, 지난 줄거리, 오늘 예고는?

JTBC '기적의 형제'는 ‘윤동주’가 되고 싶지만 현실은 빚뿐인 작가 지망생 ‘육동주(정우 분)’와 특별한 능력을 가진 정체불명의 소년 ‘강산(배현성 분)’이 시간의 경계를 넘어선 진실 찾기를 통해 기적을 만들어가는 과정을 그린 휴먼 미스터리 드라마다. 지난 5회 시청률 2.8%로 꾸준한 시청률을 보이고 있다. 

지난 5회, 사라진 형제 이하늘-이강산에 대해 알게 된 동주는 소설의 결말을 바꾸라며 자신을 협박했던 카이의 정체가 이하늘임을 알아 냈다. 하지만 사건을 해결하려면 본인의 소설이 다른 사람의 소설을 그대로 베낀 것이라는 사실이 들킬까 봐 쉽사리 결정하지 못한다. 

13일 JTBC는 동주와 강산이 대립하는 모습을 담은 스틸컷을 공개하여 이 둘의 갈등이 심화됨을 알리며 동주가 어떤 선택을 하게 될지 기대감을 더했다.

한편, JTBC '기적의 형제' 6회는 13일 오후 10시 30분에 방영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