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카카오·에쓰-오일, 콘텐츠 IP 동반성장 위한 업무협약 체결
콘텐츠 생태계 활성화와 콘텐츠 산업 역량 강화 목적

사진=콘텐츠 IP 분야 대중소기업 동반성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콘진원 제공
사진=콘텐츠 IP 분야 대중소기업 동반성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콘진원 제공

[문화뉴스 명세인 인턴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은 콘텐츠 IP 분야의 대중소기업 동반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13~14일 양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난 13~16일 치러진 국내 최대 규모의 라이선싱 비즈니스 행사인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3’ 내 부대행사로 진행됐다. ▲롯데마트(대표 강성현) ▲카카오(대표 홍은택) ▲에쓰-오일(사장 안종범) 3개사가 각각 국내 유통, IT, 제조 분야 대표기업으로 참여했다.

사진=한국콘텐츠진흥원·코엑스 공동주관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3'에서 롯데마트 '크림스토어 홍보관' / 콘진원 제공
사진=한국콘텐츠진흥원·코엑스 공동주관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3'에서 롯데마트 '크림스토어 홍보관' / 콘진원 제공

주요 협약 내용은 ▲콘텐츠 IP를 활용한 수요맞춤형 콘텐츠의 공동 기획 및 발굴 ▲국내 신인 캐릭터 디자이너와 중소콘텐츠 기업의 성장 지원 등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콘진원은 ‘IP 라이선싱 빌드업’ 사업을 통해 협약 기업과 중소 콘텐츠기업의 매칭하며 콜라보 IP 콘텐츠 제작과 유통을 지원하고, 중소 콘텐츠 기업의 사업역량 강화를 위한 노하우와 비즈니스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콘텐츠 IP 산업전 등 콘진원에서 주최하는 행사 내 전시부스 제작 및 홍보를 지원하며 사업 확장의 기회를 함께 모색한다.

콘진원은 이번 업무협약이 중소기업에게는 인지도 확대 및 비즈니스 판로 개척에, 대기업에게는 콘텐츠 IP 기반 대중소기업 간의 상생협력 및 우수 콘텐츠 발굴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음을 전했다. 앞으로도 K-콘텐츠의 궁극적인 성장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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