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2023 아시아프’
홍천, ‘제27회 홍천찰옥수수축제’ 
삼척, ‘2023 삼척 비치 썸 페스티벌’
장수, ‘제1회 장수 쿨밸리 페스티벌’
제주, ‘하늘을 나는 피카츄 프로젝트 인 제주(in JEJU)’

[문화뉴스 정예슬 기자] 장마철이 끝나고, 본격적인 무더위와 휴가가 시작되는 7월 넷째 주 가볼 만한 축제를 소개한다.

• 서울, ‘2023 아시아프’

Aisan Students Young Artists Art Festival의 이니셜을 딴 아시아프(ASYAF)가 지난 25일 개최했다. 젊은 아티스트들이 만들어 가는 최고의 아트페어, ‘2023 아시아프’는 오는 8월 20일까지 홍익대학교 현대미술관에서 1,000여 점의 작품 전시를 이어간다. 

아시아프 진행 기간 동안 NFT에 대한 흥미와 긍정적인 인식을 전하기 위해 NFT 스탬프 투어를 진행한다. NFT 스탬프 투어는 NFT를 찾고 모으는 재미요소를 제공하여 NFT에 대한 흥미와 긍정적인 인식을 전하기 위해 기획됐다. 전시 현장 곳곳에 비치된 NFT 5종을 카메라로 찍어 소장한 뒤, 이를 다 모은 관람객에게 소정의 상품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사진=‘제27회 홍천찰옥수수축제’ 포스터
사진=‘제27회 홍천찰옥수수축제’ 포스터

• 홍천, ‘제27회 홍천찰옥수수축제’ 

국내 유일 찰옥수수 연구소 보유 지역인 강원도 홍천군의 대표 축제, 홍천찰옥수수축제가 28일 개막했다. 

이번 축제에는 풍물놀이와 재즈 밴드, 민요 및 무용 공연 등 다채로운 공연과 올해 처음으로 여는 홍천강 별빛 전국가요제를 통해 참가자들의 무대가 펼쳐진다. 축제의 핵심, 옥수수는 강원도 농협 5개 지부와 협력해 찰옥수수의 우수성과 품질을 선보일 예정이다. 

방문객의 편의를 위해 자가용으로 방문한 방문객이 구입한 옥수수를 직접 실어두는 서비스 ‘옥식이, 옥순이 승강장’, 무더위 쉼터와 기존 개최지 홍천읍 토리숲이 아닌 홍천읍 종합운동장 주차장에서 진행하는 만큼 1일 9회 순환하는 셔틀버스를 운영해 접근성을 높인다.

더불어 홍천찰옥수수축제 개최를 맞아 오는 8월 6일까지 SNS 쇼츠 영상 이벤트를 실시한다. 홍천군 공식 유튜브 또는 인스타그램을 구독 및 팔로우하고, ‘올여름 홍천에서, 찰옥수수와 축제를 즐기는 나만의 방법’을 주제로 30초 미만 동영상을 자신의 유튜브 또는 인스타그램에 게시하면 된다. 최종 선정된 20명에게는 모바일 온라인문화상품권 3만 원권이 증정된다.
             

사진=‘2023 삼척 비치 썸 페스티벌’ 포스터
사진=‘2023 삼척 비치 썸 페스티벌’ 포스터

• 삼척, ‘2023 삼척 비치 썸 페스티벌’

3년 만에 삼척 ‘비치 썸 페스티벌’이 개최된다. ‘썸, 바라던 바다’라는 부제로 26일부터 5일간 삼척해수욕장 일원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행사 기간 삼척해수욕장 특설무대에서는 26일 21학번을 시작으로 27일 딕펑스, 28일 가수 박시완, 배기성, 홍경민 등이 출연하고, 29일 백지영, 30일 다이나믹듀오, 쏠 등 국내 인기 가수들의 공연이 진행된다. 28일과 30일에는 700대의 드론을 동원한 드론 라이트 쇼와 불꽃놀이가 펼쳐진다. 

삼척 해변에는 워터 슬라이드, 에어 수영장을 설치해 수중 놀이 공간인 워터 그라운드를 마련한다. 관광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푸드트럭 존과 펠로테라피 체험, 물총 이벤트, 플리마켓 등의 체험 행사도 함께 운영된다.

사진=‘제1회 장수 쿨밸리 페스티벌’ 포스터
사진=‘제1회 장수 쿨밸리 페스티벌’ 포스터

• 장수, ‘제1회 장수 쿨밸리 페스티벌’

전북 장수군이 28일부터 8월 6일까지 방화동자연휴양림에서 제1회 쿨밸리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대한민국 최초 계곡 축제를 기념하고 장수군의 브랜드 가치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어 보자는 취지의 쿨밸리 페스티벌은 장수군 방화동 계곡에서 시원한 물놀이와 문화 예술 공연을 즐길 수 있는 축제다. 

28일 오후 7시, 동물원, 이보람, 해바라기, 양지밴드, 투탑 등 축하 공연과 함께 개막한다. 행사 기간에는 안전관리를 위해 수용인원을 1,500명으로 제한하며 송어잡기, 계곡 트래킹, 캐릭터 그리기 등 체험 프로그램과 장수 한우, 토마토 등 장수군의 농특산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한다. 

사진=‘하늘을 나는 피카츄 프로젝트 인 제주(in JEJU)’ 포스터 / 9.18 공식 인스타그램 캡쳐
사진=‘하늘을 나는 피카츄 프로젝트 인 제주(in JEJU)’ 포스터 / 9.18 공식 인스타그램 캡쳐

• 제주, ‘하늘을 나는 피카츄 프로젝트 인 제주(in JEJU)’

포켓몬코리아가 제주도민과 관광객들을 위해 28일부터 10월 21일까지 ‘하늘을 나는 피카츄 프로젝트 인 제주(in JEJU)’을 개최한다.

제주 곳곳에 마련된 다양한 포토존과 ‘모바일 스탬프 투어’, 칠성로 차 없는 거리 곳곳에 비카츄 벌룬과 퍼레이드, 라이브쇼가 펼쳐지는 '혼자옵서예 제주! 피카츄랑 놀당갑서(in 칠성로)', 제주공항 1층 3번 출구와 제주 칠성로 씨티오브드림즈 2층 두 곳에 '포켓몬 팝업스토어 인 제주' 설치 등 다양한 콘텐츠가 마련된다.

돌하르방 피카츄 등 제주도에 특화된 포켓몬으로 생산된 제주 에디션 오리지널 MD 상품을 판매하는 팝업스토어에서는 개장 당일 오전 11시 대기 시간 89분을 기록하는 등 화제를 모으고 있다. 올해로 7주년을 맞는 ‘포켓몬 고’도 이번 행사와 콜라보 이벤트로 제주도를 산책하면서 색다른 포켓몬을 만나 보너스를 받을 수 있는 특별한 티켓을 판매한다.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하늘 나는 피카츄 프로젝트 인 제주’ 공식 사이트와 포켓몬코리아 공식 소셜미디어(SNS)에서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