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넘버스', '악귀', '진짜가 나타났다!', '아씨두리안', '이번 생도 잘 부탁해', '킹더랜드'

[문화뉴스 안수빈 기자] 주말 드라마의 시청률과 주요 관전 포인트를 소개한다.

넘버스: 빌딩 숲의 감시자들

사진='넘버스: 빌딩 숲의 감시자들' 11회 스틸컷 / MBC 제공. [주말드라마] '악귀' '아씨두리안' '킹더랜드'까지...시청률 및 관전포인트는?
사진='넘버스: 빌딩 숲의 감시자들' 11회 스틸컷 / MBC 제공. [주말드라마] '악귀' '아씨두리안' '킹더랜드'까지...시청률 및 관전포인트는?

'넘버스: 빌딩 숲의 감시자들'은 고졸 출신 회계사 장호우가 거대한 회계법인의 부조리에 맞서 가장 회계사답지만 가장 회계사답지 않은 방식으로 정의를 실현해 가는 휴먼 오피스 활극이다. 지난 9회차는 3.3%, 10회차는 2.4%의 시청률을 기록했다.(이하 닐슨코리아 기준)

지난 10회에서는 호우(김명수)가 자신의 과거와 현재 그 모두에 제균(최민수)이 영향을 끼쳤다는 사실에 분노했다. 호우가 방황할 동안 승조(최진혁) 역시 비슷한 이유로 고통의 시간을 보냈다. 그러나 그 사이에 제균의 계략으로 연아(연우) 주변에 크나큰 위기가 찾아오자 호우와 승조는 다시금 의기투합했다. 그러나 사태는 점점 걷잡을 수 없어졌다.

28일 방송되는 11회에서는 '나쁜 놈이 될 타이밍' 편이 방송된다.

결국 태수는 위기를 맞이하고 한제균은 자신이 원하는 것을 갖기 위한 마지막 스텝을 준비한다. 호우와 승조는 이를 저지하고자 나선다. 조이스의 협공까지 더해 제균을 향한 치밀한 반격을 예고한다.

한편, '넘버스: 빌딩 숲의 감시자들' 11회는 28일 밤 9시 50분 MBC를 통해 방송된다.

악귀

사진='악귀' 11회 스틸컷 / SBS 제공
사진='악귀' 11회 스틸컷 / SBS 제공

'악귀(惡鬼)'는 악귀에 씐  여자와 그 악귀를 볼 수 있는 남자가 의문의 죽음을 파헤치는 한국형 오컬트 미스터리 드라마다. 지난 9회차는 10.3%, 10회차는 10.9%를 기록했다.

지난 10회에서 산영(김태리), 해상(오정세), 홍새(홍경)는 이목단이 악귀가 아닐 수도 있다는 의심을 하게 된다. 해상은 병희를 찾아가 악귀가 누구인지 추궁하고, 남은 두 개의 신체를 찾던 중 초자병을 찾게 된 산영은 그동안 본적이 없는 기괴한 행동을 보이기 시작한다. 

한편, 홍새는 실마리를 찾기 위해 중현캐피탈을 파헤치던 중 모종의 관계로 보이는 산애병원에서 끔직한 진실을 알게 된다.

28일 방송되는 11회에서는 세 사람이 악귀의 이름을 알아낸다. 이제 마지막 물건만 찾으면 악귀를 없앨 수 있는데, 홍새는 악귀의 생전 생활기록부를 찾고 해상은 마지막 물건인 옥비녀를 좇는다. 

산영은 정체를 들킨 악귀의 폭주를 막기 위해 금줄 안에 자신을 가둔다. 악귀는 온갖 방법을 동원해 금줄 밖으로 나가 이들을 막으려 한다. 마지막 옥비녀를 찾은 해상은 산영을 통해 물건의 진위를 확인하려 하지만 산영은 홀연히 사라진다.

한편, '악귀' 11회는 28일 밤 10시 SBS를 통해 방송된다.

진짜가 나타났다!

사진='진짜가 나타났다!' 37회 스틸컷 / KBS 제공
사진='진짜가 나타났다!' 37회 스틸컷 / KBS 제공

'진짜가 나타났다!'는 배 속 아기 '진짜'를 둘러싼 미혼모와 비혼남의 가짜 계약 로맨스와 임신-출산-육아를 통해 '애벤져스'로 거듭나는 이들 가족의 좌충우돌 성장기 드라마로, 지난 35회차는 21.7%, 36회차는 23.9%를 기록했다.

지난 36회에서는 연두(백진희)와 태경(안재현)은 금실(강부자)에게 들켰다. 연두가 신경 쓰이는 금실은 가족들 몰래 연두를 챙겨줬다. 한편 연두가 돌아올까 불안해진 세진(차주영)은 금실과 연두의 사이를 의심하기 시작했다. 집으로 돌아간 연두는 다시 서울로 돌아가지 않겠다 다짐했다.

29일 방송되는 37회에서는 태경과 함께 하기로 마음먹은 연두는 더 이상 도망치지 않기로 결심한다. 한편 연두가 태경과 함께 지낸다는 사실을 알게 된 봉님(김혜옥)은 충격에 빠진다. 그때 준하(정의제)는 봉님에게 접근하고, 연두와 태경을 떼 놓으라 봉님을 협박한다. 연두가 걱정되는 봉님은 연두를 데려오기 위해 갖은 방법을 시도한다.

한편, '진짜가 나타났다!' 37회는 오는 29일 밤 8시 5분 KBS에서 방송된다.

아씨두리안

사진='아씨두리안' 11회 스틸컷 / TV조선 제공
사진='아씨두리안' 11회 스틸컷 / TV조선 제공

'아씨두리안'은 알 수 없는 이유로 등장한 두 여인과 단씨 집안 인물들이 천 겹으로 이어진 인연처럼 새로운 운명을 이뤄내는 이야기로, 시공간을 초월하는 진정한 사랑의 의미와 행복의 가치를 표현하고자 하는 판타지 드라마다. 지난 9회차는 5.4%, 10회차는 6.3%를 기록했다.

지난 10회에서는 운동하는 리안(박주미)의 모습을 본 치감(김민준)은 강렬한 감정에 휘말렸다. 한편, 소저(이다연)의 캐스팅 문제로 세미(윤해영)와 주남(곽민호)은 크게 부딪쳤다. 세미는 등명(유정후)에게 일라(김채은)에 대한 솔직한 마음을 털어놓으라 하고, 이후 등명은 일라를 어디론가 데려갔다. 도이(최명길)와 치정(지영산)은 리안이 의심했다고 확신했다.

29일 방송되는 11회에서는 '다시 못에 빠지면 돌아갈 수 있을까요?'편이 방송된다.

함께 드라마를 찍게 된 소저와 등명 사이에 미묘한 기류가 흐르고, 이를 지켜보는 일라는 불안함을 느낀다. 한편, 도이는 비서들의 권유로 재미 삼아 클럽에 가고, 그곳에서 주남과 우연히 마주친다. 한밤중 가정부의 전화를 받은 은성은 어딘가 이상하다고 느낀다.

한편, '아씨두리안' 11회는 오는 29일 밤 9시 10분 TV조선에서 방송된다.

킹더랜드

사진='킹더랜드' 포스터 / JTBC 제공
사진='킹더랜드' 포스터 / JTBC 제공

'킹더랜드'는 웃음을 경멸하는 남자 구원과 웃어야만 하는 스마일 퀸 천사랑이 호텔리어의 꿈인 VVIP 라운지 '킹더랜드'에서 진짜 환하게 웃을 수 있는 날을 만들어 가는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다. 지난 11회차는 9.0%, 12회차는 11.0%를 기록했다.

지난 12회에서는 원(이준호)과 사랑(임윤아)은 육 남매에게 제대로 걸렸다. 두 사람은 묵혀왔던 진실을 밝혔다. 가족 같은 친구들에게 인정도 받았겠다, 100주년 행사도 성공적으로 마쳤겠다. 이제 둘 앞에는 마음껏 사랑할 일만 남은 것 같았다. 

한편 구회장(손병호)은 원과 화란(김선영)에게 킹그룹 승계 구도 정리를 위한 마지막 미션을 내렸다. 사랑은 킹더랜드 중에서도 정예 멤버로 엄선된 '드림팀'에 발탁됐다.

29일 방송되는 13회에서는 '앞으로 어떻게 할지 내가 결정해'편이 방송된다.

구회장은 원에게 사랑과의 관계를 정리하라고 말한다. 사랑은 원의 전화도 받지 않으며 둘의 관계에 위기가 찾아온다. 원과 화란의 승계 정면 대결이 시작된다. 한편 사랑은 킹더랜드의 업무에서 빠지게 된다.

한편, '킹더랜드' 13회는 오는 29일 밤 10시 30분 JTBC에서 방송된다.

주요기사
방송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