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 밤 9시 방영

사진= 생활의 달인/ SBS 캡처
사진= 생활의 달인/ SBS 캡처

[문화뉴스 안경흠 인턴기자] 31일 밤 9시 '생활의 달인'에서는 은둔식달 - 강원도 막국수 달인, 차량 생존 달인, 국내여행 달인 - 바다 여행 달인, 은둔식달 - 볶음밥&탕수육 달인, 국내여행 달인 - 계곡 여행 달인이 소개된다.

은둔식달 - 강원도 막국수 달인

더운 여름이면 생각나는 시원한 동치미 한 사발, 강원도 고성에서 70년이 넘는 시간 동안 변함없는 맛을 이어가는 동치미 막국수를 '은둔식달'에서 소개한다. 부드러운 식감의 메밀면과 시원하고 칼칼한 동치미 육수가 어우러져 최상의 맛을 내는 막국수, 고성 주민들은 물론 관광객들의 입맛까지 모조리 사로잡았다는 동치미 막국수를 맛본다.

다음은 강원도 양양에 위치한 40년된 가게, 동치미 막국수로 정평이 난 이곳은 어머니에게 전수받은 비법을 여전히 이어오고 있다. 동치미 국물에 고스란히 녹아있는 40년 내공의 비밀을 '은둔식달'에서 소개한다.

사진= 차량 생존 달인/ SBS
사진= 차량 생존 달인/ SBS

차량 생존 달인

어떤 위험이 닥쳐도 정신만 차리면 살 수 있다! 극한의 환경에 놓인 차 안에서도 탈출 노하우만 있으면 무사히 빠져나올 수 있다고 한다. 그 비결을 널리 알리고자 우승엽 달인이 직접 나선다. 달인이 소개하는 차량 속 탈출 현장을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본다.

사진= 바다여행 달인/ SBS
사진= 바다여행 달인/ SBS

국내 여행 달인 - 바다 여행 달인

웅장하고 푸른 동해로 휴가를 계획 중인 분들은 주목! 강원도 바다 여행 명소를 꿰뚫고 있단느 김한웅 달인을 만난다. 바닷속 탐험이 취미인 달인이 어디에서도 알려지지 않은 숨겨진 여행 명소를 '생활의 달인'에서 소개한다.

은둔식달 - 볶음밥&탕수육 달인

대구의 전설이라고 불리는 70년 전통 중식집을 소개한다. 이곳에 방문하면 꼭 맛봐야 한다는 대표 메뉴는 탕수육과 볶음밥이다. 고소한 기름향이 퍼지는 볶음밥 위에 무심하게 툭 올라간 달걀의 조화는 이루 말할 수 없다고 한다. 양파, 당근, 오이 등 각종 채소가 듬뿍 들어간 탕수육은 보들보들한 식감뿐만 아니라 양도 푸짐하다. 손님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이 집을 '생활의 달인'에서 소개한다.

사진= 계곡여행 달인/ SBS
사진= 계곡여행 달인/ SBS

국내 여행 달인 - 계곡 여행 달인

국내에도 해외 못지 않게 숨은 여행지가 많다. 같은 지역을 여행해도 그 경로에 따라 여행의 느낌이 달라 여행에 있어 너무나 중요한 역할을 한다. 거리와 날씨를 모두 고려해 최적의 여행코스를 짜는 달인을 만나본다. 달인이 직접 소개하는 최고의 여행지를 '생활의 달인'에서 동행한다. 

한편 '생활의 달인'은 비록 소박한 일이지만 평생을 통해 최고가 된 '생활 달인'의 놀라운 득도의 경지를 만나보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요일 오후 9시 방송된다.

주요기사
방송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