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인',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 '진짜가 나타났다!', '아씨두리안', '경이로운 소문2: 카운터 펀치', '킹더랜드'

[문화뉴스 안수빈 기자] 첫방송하는 '연인',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에 대한 내용 소개와 주말 드라마의 시청률과 주요 관전 포인트를 소개한다.

연인

사진='연인' 1회 선공개 영상 스틸컷 / MBC 제공
사진='연인' 1회 선공개 영상 스틸컷 / MBC 제공

'연인'은 병자호란을 겪으며 엇갈리는 연인들의 사랑과 백성들의 생명력을 다룬 휴먼역사멜로 드라마다.

남궁민, 안은진, 이학주, 이다인 등이 출연해 많은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연인'은 "내 인생에 사랑은 없다"라고 당당하게 비혼을 선언한 사내가 "내 남자는 내 손으로 쟁취하리라"라고 야심차게 선언한 여인을 만나 벼락같은 (짝)사랑에 빠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하지만 때는 병자년, 조선이 청군의 말굽에 짓밟히는 병화를 겪으며 여자의 운명이 급류에 휘말려 떠밀려가고, 흘러가는 여인 따라 사내의 운명도 걷잡을 수 없이 휘청거린다. 이 둘은 사랑을 이룰 수 있을지, 아니 살아남을 수 있을지가 관전 포인트다.

한편, '연인' 1회는 4일 밤 9시 50분 MBC를 통해 방송된다.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

사진='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 1회 선공개 영상 스틸컷 / SBS 제공
사진='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 1회 선공개 영상 스틸컷 / SBS 제공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는 '소방서 옆 경찰서'의 속편으로 화재 잡는 소방, 범죄 잡는 경찰, 그리고 증거 잡는 국과수가 전무후무 사건과 맞서는 업그레이드 공조 수사극이다.

김래원, 손호준, 공승연 등이 출연하고 전작의 열기에 이어 시청자들의 뜨거운 기대가 모이고 있다.

4일 방송되는 1회는 '코드 오렌지(Code Orange)'편이 방송된다. 코드 오렌지는 재해 또는 대량사상자 발생 시 발령되는 긴급 코드다.

태원구 곳곳에서 벌어진 의문의 연쇄방화 사건. 태원 경찰서에서 사건을 조사하던 중 주차타워에서 화재가 발생하고, 이에 한번 문 사건은 절대 놓지 않는 '진돗개' 호개(김래원)와 불만 보면 달려드는 '불도저' 도진(손호준)이 현장으로 출동한다.

현장에 도착한 호개는 연쇄방화범의 시그니처인 별 모양과 함께 차량 한 대를 발견하자 화염 속으로 뛰어드로, 추락할 위기에 처한 호개를 구출해내는 태원 소방서의 '불도저' 봉도진.

한편 화재 진압 후 차량 트렁크 안에서 시체 한구가 발견되면서 사건은 연쇄 방화가 아니라 살인 사건으로 전환된다. 경찰과 소방 그리고 이번엔 국과수까지 뜨거운 공조가 다시 시작된다.

한편,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 1회는 4일 밤 10시 SBS를 통해 방송된다.

진짜가 나타났다!

사진='진짜가 나타났다!' 39회 선공개 영상 스틸컷 / KBS 제공
사진='진짜가 나타났다!' 39회 선공개 영상 스틸컷 / KBS 제공

'진짜가 나타났다!'는 배 속 아기 '진짜'를 둘러싼 미혼모와 비혼남의 가짜 계약 로맨스와 임신-출산-육아를 통해 '애벤져스'로 거듭나는 이들 가족의 좌충우돌 성장기 드라마로, 지난달 37회차는 20.6%, 38회차는 22.8%를 기록했다.(이하 닐슨코리아 기준)

지난 38회에서는 연두(백진희)와 태경(안재현)이 함께 지낸다는 말을 들은 인옥(차화연)은 곧장 태경의 집을 찾아가 그 사실을 확인했다. 태경과 모자의 연을 끊겠다는 인옥. 연두와 태경은 가족들에게 용서를 구하기 위해 금실(강부자)의 저택을 찾아갔다. 인옥의 냉랑한 태도에 고전하는 그 때, 누군가 저택을 들이닥쳤다.

5일 방송되는 39회에서는 하늘을 떼놓고 오면 연두를 받아들이겠다는 인옥. 연두는 그 말을 따를 수 없다. 인옥의 강경한 반대에 부딪친 가족들. 태경은 봉님의 마음을 얻기 위해 식당을 찾아가고 금실은 인옥과의 갈등에 급기야 가출을 단행한다.

한편, '진짜가 나타났다!' 39회는 오는 5일 밤 8시 5분 KBS에서 방송된다.

아씨두리안

사진='아씨두리안' 13회 선공개 영상 스틸컷 / TV조선 제공
사진='아씨두리안' 13회 선공개 영상 스틸컷 / TV조선 제공

 '아씨두리안'은 알 수 없는 이유로 등장한 두 여인과 단씨 집안 인물들이 천 겹으로 이어진 인연처럼 새로운 운명을 이뤄내는 이야기로, 시공간을 초월하는 진정한 사랑의 의미와 행복의 가치를 표현하고자 하는 판타지 드라마다. 지난 11회차는 5.5%, 12회차는 6.4%를 기록했다.

지난 12회에서는 클럽에서 만난 도이(최명길)와 주남(곽민호)은 다시 만나기로 약속했다. 과거 김 씨 부인은 리안(박주미)에게 돌쇠에 대해 털어놓았다. 등명(유정후)과 소저(이다연)는 본격적으로 연기 연습을 하며 둘만의 시간을 보냈다. 한편, 치감(김민준)이 리안과 카페에 갔단 사실을 알게 된 은성(한다감)은 불같이 화를 내고 치감과 크게 다퉜다.

5일 방송되는 13회에서는 '진도 안 나가셨죠?'편이 방송된다.

본격적인 데이트를 하게 된 도이와 주남은 서로를 알아가며 설레는 시간을 보낸다. 등명과 소저가 수영장에 갔다는 소식을 듣게 된 일라는 수영장을 찾아간다. 별장에서 부채를 찾은 가정부는 어디론가 향하고, 리안과 소저는 처음 도착했던 별장의 연못가를 찾아간다.

한편, '아씨두리안' 13회는 오는 5일 밤 9시 10분 TV조선에서 방송된다.

경이로운 소문2: 카운터 펀치

사진='경이로운 소문2: 카운터 펀치' 3회 선공개 영상 스틸컷 / tvN 제공
사진='경이로운 소문2: 카운터 펀치' 3회 선공개 영상 스틸컷 / tvN 제공

'경이로운 소문2: 카운터 펀치'는 새로운 능력과 신입 멤버 영입으로 더 강해진 악귀 사냥꾼 '카운터'들이 더 악해진 지상의 악귀들을 물리치는 통쾌하고 땀내 나는 악귀 타파 히어로물이다. 지난 1회차는 3.9%, 2회차는 5.4%를 기록했다.

지난 2회에서는 역대급 악귀들의 등장으로 긴장감이 감도는 카운터와 융. 신입 카운터 영입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순간인데, "카운터, 그게 뭔디요?" 어리바리한 신입, 나적봉(유인수)의 카운터 적응기가 시작됐다.

한편, 소문(조병규)의 은인이자 선하고 따뜻한 소방관 주석(진선규)에게 찾아온 절망적 시련에 카운터들 모두 실의에 빠졌다. 그런데 땅을 보는 악귀의 등장. 카운터가 출동한 그곳에는 예측 불가의 악연으로 얽힌 악귀가 기다리고 있었다.

5일 방송되는 3회에서는 카운터의 오랜 터전이었던 국숫집이 습격 당한 후, 카운터들은 새로운 아지트에서 의지를 불태우며 훈련에 매진한다. 적봉은 간절히 바라왔던 자신의 특수한 능력을 발견한다.

한편, 민지(홍지희)의 죽음에 분노를 주체할 수 없는 주석(진선규)은 뜻밖의 사건을 벌이고, 카운터는 동시에 두 곳에서 악귀를 캐치한다.

킹더랜드

사진='킹더랜드' 15회 선공개 영상 스틸컷 / JTBC 제공
사진='킹더랜드' 15회 선공개 영상 스틸컷 / JTBC 제공

'킹더랜드'는 웃음을 경멸하는 남자 구원과 웃어야만 하는 스마일 퀸 천사랑이 호텔리어의 꿈인 VVIP 라운지 '킹더랜드'에서 진짜 환하게 웃을 수 있는 날을 만들어 가는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다. 지난 13회차는 9.4%, 14회차는 10.7%를 기록했다.

지난 14회에서는 원(이준호)과 사랑(임윤아)의 스캔들 기사가 터졌고 원은 누구의 짓인지 알 것 같았다. 진흙탕 싸움이 된 상속 전쟁에서 최선이 무엇일지 고민하고 자신에게 과분한 사람이라며 용기를 주는 원 덕분에, 사랑이 역시 이 상황에 잘 맞설 수 있을 것 같았다.

그런데 그 사이, 구회장(손병호)은 사랑에게서 누군가를 떠올린다. 자신의 결말과 다르지 않을 것이라 믿는 그는 원과 사랑을 이대로 두고 볼 수만은 없었다.

4일 방송되는 15회에서는 '꼭 하고 싶은 말이 있는데' 편이 방송된다.

원은 사랑과 이 상황을 잘 극복하고 있다. 구회장 또한 둘의 관계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 하지만 화란은 사랑에게 돈을 주며 둘의 관계에 훼방을 놓게 된다.

한편, '킹더랜드' 15회는 오는 5일 밤 10시 30분 JTBC에서 방송된다.

주요기사
방송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