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참가자 안전 거듭 강조
대통령실 관계자 "윤 대통령 철야 불가피"

사진=윤석열 대통령, 태풍 '카눈' 긴급 점검회의 발언 / 연합뉴스
사진=윤석열 대통령, 태풍 '카눈' 긴급 점검회의 발언 / 연합뉴스

[문화뉴스 안성재 기자] 대통령실이 9일 제6호 태풍 '카눈'에 대비해 24시간 비상근무 체제에 돌입했다.

윤석열 대통령도 태풍 위력이 역대급이라는 보고를 받고 여름휴가 후 공식 복귀 첫날인 이날 철야 근무에 나설 가능성이 큰 것으로 전해졌다.

태풍이 10일 새벽 경남 통영 해안을 통해 상륙한 후 느린 속도로 한반도를 관통해 피해가 커질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기 때문이다.

대통령실 관계자와 연합뉴스의 통화에 따르면, "동해안을 따라 북상할 것으로 예상됐던 태풍의 진로가 바뀌어 수도권을 관통할 것 같다"며 "비상근무 체제를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전날 용산 대통령실 지하 벙커에서 긴급 점검 회의를 주재한 데 이어 이날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등으로부터 태풍 이동 경로와 대비 상황을 실시간으로 보고 받을 예정이다.

중대본을 중심으로 태풍의 직접 영향권에 드는 지방자치단체와 소방 등 관계 당국의 대응이 유기적으로 이뤄지도록 챙길 것으로 예상된다.

윤 대통령은 특히 세계스카우트잼버리에 참여한 각국 청소년들이 안전하게 일정을 마무리할 수 있도록 범정부 차원의 운영 지원을 거듭 독려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윤 대통령이 이날 태풍 대비 상황을 점검하며 용산 대통령실에서 밤샘 근무할 가능성도 있다고 대통령실 관계자들은 전했다. 한남동 관저로 이동하더라도 철야가 불가피할 것이라는 설명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