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오프 1ROUND, 올프로 서드 '캐니언-제우스' 맞붙는다

사진= [LCK] 돌아온 페이커 상대하는 디플러스 기아, DK-T1 관전 포인트는? / LCK 제공
사진= [LCK] 돌아온 페이커 상대하는 디플러스 기아, DK-T1 관전 포인트는? / LCK 제공

[문화뉴스 박소연 인턴기자] 2023 LCK summer 플레이오프 9일 경기 및 관전 포인트를 소개한다. 

지난 16일, Dplus KIA는 T1을 상대로 2:0 승리를 얻었다. 

해당 경기엔 T1 페이커 선수의 부상으로 인해 포비 선수가 대체 출전했다. 페이커 선수의 특장점엔 미끼 플레이, 역관광, 갱회피 등이 있는데, 급하게 교체 기용된 포비 선수는 경험이 적어 페이커 특유의 노련한 플레이를 묘사해 내진 못했다. 

디플러스 기아는 16일 경기 승리를 통해 T1전 8연패를 끊어냈다. 경기 후 인터뷰에서 디플러스 기아의 쇼메이커 선수는 "거의 2년 동안 졌다. 이번 T1전은 평소보다 더 준비를 많이 했다."라고 밝혔다. 

8월 9일 경기, 플레이오프 1ROUND, 'Dplus KIA vs T1'

지난 5일, 한화생명e스포츠와 디플러스기아의 경기 후 각 팀의 미드라이너에 대한 평이 갈렸다. 쇼메이커 선수가 라인전부터 한타까지 모든 부분에서 제카에게 밀렸던 쇼메이커 선수의 폼이 급작스레 하락한 점에 대해 팬들의 우려가 커지고 있다. 최근 디플러스 기아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된 비하인드 영상을 통해 '심리적으로 지친다'고 말하는 쇼메이커 선수의 모습이 비춰져 더욱 근심을 샀기도 했다. 

또한 디플러스 기아는 아직까지 주전 서포터를 확정 짓지 않았다. 바이블 선수와 켈린 선수를 교체 기용하고 있는 디플러스 기아 감독 버블링은 '이길 확률 높은 선수 기용할 것. 믿어달라'고 말해 향후 디플러스 기아의 팀플레이에 대한 걱정과 기대감은 계속해서 부풀어 오르고 있다. 

지난 31일, T1은 미드라이너 페이커 선수의 복귀와 동시에 5연패의 수렁에서 벗어났다. T1 공식 스트리머이자 전 프로게이머 울프(이재완)는 방송에서 "최근 오너와 톰을 만났다. 8월을 기대해달라고 하더라."라고 비하인드를 밝혀 팬들을 기대케 하기도 했다. 덧붙여 "이상혁이 이쯤 되면 진짜 잘해"라고 말하며 웃음을 보였다. 

지난 16일 경기에서 디플러스 기아는 T1을 상대로 2:0 승리를 얻었지만, 오늘 디플러스 기아가 상대하게 될 T1은 팀의 주장이자 중심인 페이커 선수가 돌아온 팀으로 이전에 상대한 T1과는 다른 T1이라 봐야 한다. T1의 케리아 선수는 "상혁이 형(페이커)과 몇 년을 맞춰왔다. 한 달 쉬었다고 달라질 거 없다. 플옵에선 뭔가 잘 될 것 같은 느낌이 든다."라고 말해 자신감을 보였다.

한편, 2023 LCK summer 플레이오프는 아프리카tv, 네이버e스포츠&게임, 유튜브 lck 채널 등의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시청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