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BE 방탄소년단 뷔
SM 남자 그룹 RIIZE
YG 여자 그룹 베이비몬스터

[문화뉴스 박선아 기자] 9월 컴백하는 아이돌 라인업을 소개한다. 

HYBE 방탄소년단 뷔 솔로 데뷔 

사진= 뷔 SNS 캡처
사진= 뷔 SNS 캡처

K-POP 아이돌을 전 세계로 알린 방탄소년단의 멤버 뷔가 그룹 멤버 중 마지막 주자로
솔로 활동을 알렸다.

'Layover'는 POP R&B 장르를 기반으로 뷔가 가지고 있는 특색과 감성이 융합된 앨범으로1970년대 소울 사운드(Soul Sound)가 중심을 잡고, 가스펠과 재즈도 가미되어 있는 앨범이다.

'Layover'는 오는 9월 8일 한국 시간으로 13시에 발매되며 이번 앨범에 4세대 걸그룹 뉴진스의 제작자 민희진 프로듀서가 참여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SM 신인 남자 아이돌 그룹 라이즈(RIIZE)

사진= 라이즈 SNS 캡처
사진= 라이즈 SNS 캡처

멤버 중 가수 윤상의 아들이 있어 데뷔 전부터 유명한 그룹으로 지난 8월 21일 프롤로그 싱글 ‘Memories’(메모리즈) 음원과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지난 20일 개최된 ‘KCON LA 2023’(케이콘 LA 2023)의 쇼케이스 스테이지에서 ‘Memories’ 무대를 최초 공개하고, ‘Siren’(사이렌) 퍼포먼스도 함께 선보이며 청량과 파워풀을 넘나드는 매력적인 무대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라이즈는 그룹명에 ‘성장하다(Rise)’와 ‘실현하다(Realize)’는 뜻의 영단어를 더해, ‘함께 성장하고 꿈을 실현해 나아가는 팀’이라는 의미를 담았고, 오는 9월 4일 첫 싱글 앨범 ‘Get A Guitar’(겟 어 기타)로 데뷔한다.

YG 신인 여자 아이돌 베이비몬스터

사진= 베이비몬스터 SNS 캡처
사진= 베이비몬스터 SNS 캡처

YG가 지난 5월 13일 싱글 'DREAM'을 발매하며 데뷔하기 전부터 빌보드 차트를 1위를 점령한 7인조 다국적 걸그룹 '베이비몬스터'가 9월 공식 데뷔를 한다고 밝혔다. 

베이비몬스터는 YG엔터테인먼트에서 블랙핑크 이후 무려 7년 만에 내놓는 걸그룹이라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으며 아현, 루카, 치키타, 하람, 파리타, 로라, 아사 총 7명으로 구성됐다.

베이비몬스터는 수천 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됐다는 점과 2009생인 치키타가 그룹에 합류하면서 K팝 걸그룹 역대 최연소 멤버를 보유한 걸그룹이라는 타이틀을 가지며 공식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는 285만 명, 유튜브 공식 채널 구독자도 298만 명에 달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