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밤 9시 방영 예정

오징어튀김, 냉동김밥, 대만식 대파 덮밥 가게 위치는?

사진=[생활의 달인] 보쌈 달인, 냉동김밥달인, 대만식 대파 덮밥 달인 소개/ SBS 캡처
사진=[생활의 달인] 보쌈 달인, 냉동김밥달인, 대만식 대파 덮밥 달인 소개/ SBS 캡처

[문화뉴스 안경흠 인턴기자] 28일 밤 9시 ‘생활의 달인’에서는 은둔식달 - 보쌈 달인, 은둔식달 - 오징어튀김 달인, 냉동김밥 달인, 누수탐지 달인, 대만식 대파 덮밥 달인, 벌초 낫질 달인이 소개된다.

1. 은둔식달 - 보쌈 달인

금천구 일대를 평정했다는 보쌈 맛집을 소개한다. 한 상 가득 채운 푸짐한 반찬으로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고 한다. 달인의 내공으로 완성된 보쌈의 진수를 ‘생활의 달인’이 찾아간다. 

▲ 서울시 금천구 ‘전주식당’

2. 은둔식달 - 오징어튀김 달인

30년 넘게 신포시장 한편을 지켜온 작은가게, 간판만 보면 치킨집 같지만 이 집의 인기메뉴는 오징어튀김이다. 오징어를 둥근 모양으로 썰고 바삭한 튀김옷을 입혀 독특한 비주얼을 자랑한다. 달인이 자랑하는 오징어 튀김을 ‘생활의 달인’이 소개한다.

▲ 인천 중구 ‘치킨꼬꼬’

3. 냉동김밥 달인

미국에서 큰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K-김밥, 250t 완판의 기적을 이룬 김밥 공장을 찾아간다. 영하 45도에서 급속 냉동해 식감을 유지하고 플라스틱 용기에 담아 편의성도 높였다. 게다가 조리과정 또한 복잡하지 않아 인기를 끌고 있다. 냉동 김밥이 탄생하는 모든 과정을 ‘생활의 달인’이 파헤쳐본다. 

4. 누수 탐지 달인

물이 새는 지점을 한 번에 찾아 완벽하게 복구하는 달인과 조력자를 소개한다. 배관에 공기를 넣고 공기방울이 내는 소리로 누수 지점을 찾는 것이 달인만의 특기다. 누수 탐지부터 복구까지, 모든 과정을 ‘생활의 달인’에서 공개한다. 

5. 대만식 대파 덮밥 달인

금산에서 오랜 시간 자리를 지키며 명맥을 이어오고 있는 아들이 내어주는 대만식 대파 덮밥을 소개한다. 대만 화교인 아버지에게 물려받은 비법으로 내어주는 대파덮밥의 모든 비법을 ‘생활의 달인’에서 파헤친다.

▲ 인천 남동구 ‘린중화요리’ 

6. 벌초 낫질 달인

양평의 선산에서 기계 대신 낫을 이용하며 엄청난 속도로 들쭉날쭉한 잡초를 베어버리는 달인을 만나본다. 낫을 든 순간 눈을 뗄 수 없는 달인의 벌초 현장을 ‘생활의 달인’이 찾아간다. 

한편 '생활의 달인'은 비록 소박한 일이지만 평생을 통해 최고가 된 '생활 달인'의 놀라운 득도의 경지를 만나보는 프로그램이다. 매주 월요일 오후 9시 SBS에서 방송된다.

주요기사
방송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