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A '오랫동안 당신을 기다렸습니다' 12회, 31일 오후 9시
JTBC '이 연애는 불가항력' 4회, 31일 오후 10시 30분

[문화뉴스 임지원 기자] 수목드라마 ENA '오랫동안 당신을 기다렸습니다'와 JTBC '이 연애는 불가항력'의 지난 회차 시청률, 줄거리, 관전 포인트를 알아본다. 

오랫동안 당신을 기다렸습니다

사진= [수목드라마] '오랫동안 당신을 기다렸습니다', '이 연애는 불가항력'...시청률, 지난 줄거리, 오늘 예고는? / 오랫동안 당신을 기다렸습니다 예고편 캡쳐

ENA '오랫동안 당신을 기다렸습니다'는 살인사건의 진범을 쫓던 형사가 가족의 감춰진 비밀과 욕망을 마주하게 되는 진실 추적극 드라마로, 지난 11회 시청률 3.6%를 기록했다.

지난 11회에서는 진실을 알게 된 영운과 영주가 치열한 대화를 나눴다. 영운은 영주에게 "네 뜻대로 되지 않을 거야."라고 말하며 사건에서 손을 뗄 것을 요구하고, 영주는 이에 "권력이 있으니까, 덮겠다고?"라고 받아친다. 

진실을 파헤치는 쪽을 선택한 영주는 검사직을 내걸고 정숙과 우도에게 영장을 청구하지만, 정숙의 힘은 막강했다. 
이런 가운데 오진우의 친모 마리가 오진우 살인사건의 진실을 밝힐 핵심 인물로 떠올랐다. 

12회 예고편에서는, 조작된 박기영의 자살 사건의 진실을 파헤치게 되며, 정팀장은 자백을 하게된다. 

한편, ENA '오랫동안 당신을 기다렸습니다' 12회는 31일 오후 9시 방송된다.

 

이 연애는 불가항력

사진= [수목드라마] '오랫동안 당신을 기다렸습니다', '이 연애는 불가항력'...시청률, 지난 줄거리, 오늘 예고는? / 이 연애는 불가항력 예고편 캡쳐
사진= [수목드라마] '오랫동안 당신을 기다렸습니다', '이 연애는 불가항력'...시청률, 지난 줄거리, 오늘 예고는? / 이 연애는 불가항력 예고편 캡쳐

JTBC '이 연애는 불가항력'은 3백여 년 전 철저히 봉인되었던 금서를 얻게 된 말단 공무원 이홍조와 그 금서의 희생양이 된 변호사 장신유의 불가항력적 로맨스를 다룬 드라마로, 지난 3회 시청률 2.9%를 기록했다.

지난 3회에서는 신유가 홍조의 애정성사술에 의도치 않게 감겨버린 모습이 그려졌다. 홍조는 재경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애정수 작전을 펼쳤다. 하지만 신유가 걸려들게 되고, 홍조는 신병치유술을 행했다. 
한편, 신유는 신병치유술을 행하고도 나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자 연인 나연에게 이별을 고했다. 

4회 예고편에서 ‘애정성사술’에 휘말린 신유의 자신도 어쩌지 못하는 ‘주술부정기’가 그려진다. 거부할 수 없는 이끌림으로 자꾸만 홍조의 곁을 맴도는 모습이 보여지며 관계에 터닝포인트가 생길 것을 기대할 수 있는 회차이다. 

한편, JTBC '이 연애는 불가항력' 4회는 31일 오후 10시 30분 방송된다.

주요기사
드라마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