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인',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 '진짜가 나타났다!', '경이로운 소문2: 카운터 펀치', '힙하게'

[문화뉴스 박소연 기자] '연인'부터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 '진짜가 나타났다!', '경이로운 소문2: 카운터 펀치', '힙하게'까지. 주말 드라마의 시청률과 주요 관전 포인트를 소개한다. 

SBS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

사진= [주말드라마] '소옆경2' '경소문2' '힙하게'...시청률 및 관전포인트는? / SBS 제공
사진= [주말드라마] '소옆경2' '경소문2' '힙하게'...시청률 및 관전포인트는? / SBS 제공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는 화재 잡는 소방, 범죄 잡는 경찰, 그리고 증거 잡는 국과수가 전무후무 사건과 맞서는 업그레이드 공조 수사극이다. 지난 9회 시청률은 5.5%를 기록했다.

지난 9회, 양치영(조희봉)의 사체 부검 중 한세진(전성우)은 손상 없이 장기가 적출된 것에 대해 깊은 마취가 들어갔을 것이라 추측했다. 이에 진호개(김래원)는 "양치영만이 아니라 경찰과 소방에게 보라고 한 짓이다."라며 범인을 쾌락형 살인마, 장기이식 브로커, 원한을 가진 면식범 중 한 명일 것이라 추측했다. 

진호개의 아버지 진철중은 "첫 번째 살인이 암수범죄로 남았다면 그것부터 파봐야겠지?"라고 말하며 진호개에게 "너와 나의 첫 번째 공조다."라고 말했다. 

아버지와 사이가 멀었던 진호개, 사건의 진실을 파헤치기 위해 진철중과 손을 잡을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마태화와 양치영, 그리고 마중도 사망 사건의 연관성을 찾아내고 범인을 검거해낼 수 있을까.

한편, SBS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는 매주 금, 토요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MBC '연인'
사진= [주말드라마] '소옆경2' '경소문2' '힙하게'...시청률 및 관전포인트는? / MBC 제공
사진= [주말드라마] '소옆경2' '경소문2' '힙하게'...시청률 및 관전포인트는? / MBC 제공

'연인'은 병자호란을 겪으며 엇갈리는 연인들의 사랑과 백성들의 생명력을 다룬 휴먼역사 멜로드라마다. 지난 9회 시청률은 10.6%로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하 닐슨코리아 기준) 

지난 9회, 청나라 심양으로 떠난 이장현(남궁민)이 죽었다고 생각한 유길채(안은진)는 무사히 살아 돌아온 이장현과 재회했다. 서로의 얼굴을 확인했고, 서로를 사랑했지만 둘은 함께할 수 없었다.

이후 심양에서 장현은 죽을 위기에 처하기도 했고, 마음에 없는 일가지 하며 괴로워하기도 했다. 그럼에도 버틸 수 있었던 이유는 길채에 대한 연모의 마음이 있었기 때문이었다. 

몇 년 후 장현이 다시 조선으로 돌아오게 됐다. 설레는 마음으로 길채를 찾아갔지만 길채는 혼례를 준비하고 있었다. 방송 말미 10회 예고에서 장현은 길채에게 함께 떠나자고 제안한다. 두 사람의 운명은 이어질 수 있을까.

한편, MBC '연인'은 매주 금, 토요일 밤 방송되며 10회는 9시 40분으로 앞당겨 방송된다. 10회는 파트 1의 마지막 회이며 이후 파트 2로 이어진다. 

KBS '진짜가 나타났다!'

사진= [주말드라마] '소옆경2' '경소문2' '힙하게'...시청률 및 관전포인트는? / 진짜가 나타났다! 클립 영상 캡쳐
사진= [주말드라마] '소옆경2' '경소문2' '힙하게'...시청률 및 관전포인트는? / 진짜가 나타났다! 클립 영상 캡쳐

'진짜가 나타났다!'는 배 속 아기 '진짜'를 둘러싼 미혼모와 비혼남의 가짜 계약 로맨스와 임신-출산-육아를 통해 '애벤져스'로 거듭나는 이들 가족의 좌충우돌 성장기 드라마다. 지난 46회 시청률은 23.3%를 기록했다. 

지난 46회, 오연두가 출산한 아이의 친부인 김준하의 출생이 공개됐다. 김준하는 은금실이 과거 이별한 딸 딸기가 입양해었다는 반전이 펼쳐진 것이다. 

어머니의 결혼으로 입양된 공태경이 연두와 연두의 딸을 지키기 위해 결정했던 파양을 철회하려고 할지 관심이 주목된다. 또한 하늘을 데려가겠다며 소송하려는 김준하, 은금실은 준하를 어떻게 바라볼지 이 또한 궁금한 부분이다.

지난 24일, 최종 대본이 배우들과 관계자에게 전달됐다고 한다. 결말은 나왔지만 이들이 해피엔딩을 맞이할 수 있을지에 대해 시청자들에게 공개된 바는 없다. 

한편, KBS2 '진짜가 나타났다!'는 매주 토, 일요일 밤 8시 5분 방송된다.

tvN '경이로운 소문2: 카운터 펀치'

사진=  [주말드라마] '소옆경2' '경소문2' '힙하게'...시청률 및 관전포인트는? / tvN 제공
사진=  [주말드라마] '소옆경2' '경소문2' '힙하게'...시청률 및 관전포인트는? / tvN 제공

'경이로운 소문2: 카운터 펀치'는 새로운 능력과 신입 멤버 영입으로 더 강해진 악귀 사냥꾼 '카운터'들이 더 악해진 지상의 악귀들을 물리치는 통쾌하고 땀내 나는 악귀 타파 히어로물이다. 지난 10회 시청률은 4.9%로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지난 10회, 악귀 필광(강기영)이 마주석의 육체를 빼앗고 악의 일체화를 이뤘다. 일부러 마주석 아내의 죽음에 대한 진실을 밝혀내 마주석을 분노하게 만든 필광은, 이내 마주석에게 일부러 죽임을 당한다. 그렇게 필광의 혼과 하나가 된 마주석이 악마의 미소를 짓는다.

공개된 스틸, 마주석은 카운터즈의 아지트를 습격해 긴장감을 높인다. 마주석의 서늘한 눈빛에서 최상위 포식자를 꿈꾸는 탐욕이 고스란히 드러난다. 준비 태세를 갖춘 듯한 카운터즈는 마주석을 상대로 소환이 아닌 사살을 시행하게 될지, 마주석을 상대로 카운터즈가 안전할 수 있을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한편, tvN '경이로운 소문2: 카운터 펀치'는 매주 토, 일요일 밤 9시 20분 방송된다. 

JTBC '힙하게'

사진= [주말드라마] '소옆경2' '경소문2' '힙하게'...시청률 및 관전포인트는? / 스튜디오 피닉스·SLL 제공
사진= [주말드라마] '소옆경2' '경소문2' '힙하게'...시청률 및 관전포인트는? / 스튜디오 피닉스·SLL 제공

'힙하게'는 범죄 없는 청정 농촌 마을 무진에서 우연히 생긴 사이코메트리 능력으로 동물과 사람의 과거를 볼 수 있게 된 수의사 '봉예분'과 욕망덩어리 엘리트 형사 '문장열'이 공조수사하며 벌어지는 코믹 수사 활극이다. 지난 6회 시청률 7.5%로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지난 6회, 광수대 시절, 학생 승길이 엇나가지 않도록 챙겼던 형사 문장열은 승길이 관련된 마약 사건 담당 중에 마약상 일당을 놓쳐 무진으로 좌천됐고, 이후 승길이 그 마약상 일당의 우두머리인 '백사장'의 밑으로 들어갔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승길은 백사장의 지시를 받고 장열을 공격하지만, 일부러 목숨에 지장이 가지 않는 부위를 찔러 장열의 목숨을 살린다. 

공개된 스틸, 문장열과 봉예분이 살해 현장을 찾는다. 칼에 찔려 사망한 사람은 다름 아닌 박승길. 박승길은 계속해서 백사장에게 협박을 받아왔다는 것을 예분의 능력으로 확인하게 된다. 오늘 방송에선 예분과 장열이 함께 승길을 죽인 사람이 누구인지, 이 사건과 백사장의 관련성은 무엇일지 찾아내기 시작한다. 

한편, JTBC '힙하게'는 매주 토, 일요일 밤 10시 30분 방송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