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아침 7시 50분 KBS1 방송

[KBS 인간극장] '기수 씨의 아내를 살린 선택' 첫 번째 이야기 / 사진=KBS1 '인간극장' 제공
[KBS 인간극장] '기수 씨의 아내를 살린 선택' 첫 번째 이야기 / 사진=KBS1 '인간극장' 제공

[문화뉴스 김예품 기자] ] KBS1 '인간극장'이 '기수 씨의 아내를 살린 선택'이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전한다.

황기수(57) 씨에게 찾아온 시련은 8년 전, 아내 강지연(57) 씨가 암을 선고받은 일이었다. 독신주의였다가 마흔넷에 결혼해서 겨우 5년 살았는데, 기적처럼 품에 안은 딸이 겨우 다섯 살인데 아내가 완치율도, 생존율도 낮은 유방암 3기라고 한다.

늦게 만났지만, 삶의 전부가 된 아내를 살리기 위해 기수 씨는 자기 인생의 방향을 바꾸는 선택을 했다. 안정된 직장을 버리고 투병하는 아내 곁을 지키기로 했다. 

지리산 천왕봉 밑에 집을 짓고 아내 살리기에 나선 기수 씨. 텃밭에서 직접 농사지은 항암 음식을 먹게 했고 아내를 이끌고 집 주변 산에 오르는 건 기본, 암에 좋다는 건 다 시도하며 혼신의 힘을 쏟았다. 

생계 방편도 없이 무작정 지리산으로 들어와서 닥치는 대로 일하다 보니 고생도 이만저만이 아니었는데, 텃밭 농사에 요긴한 계분(닭똥)을 얻으려고 닭을 기르기 시작한 것이 뜻밖의 돌파구가 됐다.

그렇게 아내의 회복만 보고 달려온 지 8년, 꼭 살겠다고 다짐했던 지연 씨는 건강을 되찾았다. 그리고 무너졌던 가족의 일상도 되찾았다.

시련 앞에서 무엇보다 아내를 살리는 선택을 한 기수 씨, 남편의 지극한 사랑 속에 암을 이겨낸 지연 씨, 그리고 사랑스러운 딸, 수아가 산골에서 만들어 가는 보석 같은 일상을 함께 하며 가족의 힘에 대해 생각해 본다.

[KBS 인간극장]  '기수 씨의 아내를 살린 선택' 첫 번째 이야기 / 사진=KBS1 '인간극장' 제공
[KBS 인간극장]  '기수 씨의 아내를 살린 선택' 첫 번째 이야기 / 사진=KBS1 '인간극장' 제공

 

11일 오전 7시 50분 방송되는 1부에서 8년 전 아내의 유방암이 발병한 뒤 아내를 위해 귀촌한 기수 씨의 이야기를 시작한다. 

기수 씨는 생계를 위해 일터로 나서고, 지연 씨는 천왕봉 등반을 나선다. 

장날 기수 씨가 집을 비워 지연 씨가 대신 달걀을 얻어야 하는 상황. 아직 닭이 무서운 지연 씨는 과연 알이 깨지지 않게 잘 꺼낼 수 있을까? 

주요기사
방송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