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 융합 EDM 페스티벌 ‘마이크로서울 페스티벌’ 게스트 참여

사진=펄스나인 제공
사진=펄스나인 제공

[문화뉴스 정현수 기자] 버추얼 아이돌 ‘이터니티(IITERNITI)’가 기술 융합 EDM 페스티벌 ‘마이크로서울 페스티벌’ 게스트로 참여한다.

오는 9일~10일 양일간 과천 서울랜드에서 열리는 ‘마이크로서울 페스티벌 소울바운드(이하 마이크로서울 페스티벌)’에 특별 게스트로 이터니티가 나선다.

지난해 처음 개최된 '마이크로서울 페스티벌'은 행사 이틀간 2만 명이 넘는 관객을 유치하며 주목받았다. 국내 최초 규모 반원형 스크린 무대, 빅문스크린(BIGMOON SCREEN)과 전 세계 최고 DJ들의 화려한 라인업을 연이어 공개하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번 페스티벌에는 비트포트 7주 1위에 빛나는 우멧 오즈칸과 9년 연속 DJ 톱100이자 전 세계 라이브 DJ 공연의 빅 리거인 네덜란드의 퀸티노, 멕시코 넘버원 DJ 이자 5년 연속 DJ Mag 톱100에 선정된 전자 바이올린을 든 독보적인 캐릭터의 마리아나 보가 참여한다. 

또한 넘버원 EDM 미디어 아트 팀 애프터라이프 소속의 크리스 아방가르드는 애니마와 함께 유럽, 북미, 두바이 등을 감탄시킨 압도적인 EDM 미디어 아트 퍼포먼서로 이번 페스티벌을 통한 첫 내한을 알렸다.

이터니티를 선보이고 있는 펄스나인(PULSE9) 관계자는 “세계적인 EDM DJ와 신기술이 융합되어 펼쳐지는 이번 마이크로서울 페스티벌에 특별게스트로 이터니티가 초대되어 영광이다. 오는 10월 이터니티 첫 콘서트를 앞두고 있는 상태에서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완성도 높은 아이돌 그룹으로써의 에너지를 한껏 발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터니티는 21년 3월 아임리얼(I’m real) 음원과 뮤직비디오로 정식 데뷔했다. 이어 노필터(No filter), 파라다이스(Paradise), DTDTGMGN을 발표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지난해  DTDTGMGN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조회수 650만회를 돌파하며 인기를 증명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