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재단, 해외유학 장학금 추가 선발로 글로벌 인재 양성 지원 강화
9월 11일부터 10월 5일까지 신청

사진= 한국장학재단 제공/ 저소득층 우수고등학생, 해외유학 꿈 실현 기회 온다
사진= 한국장학재단 제공/ 저소득층 우수고등학생, 해외유학 꿈 실현 기회 온다

[문화뉴스 김현석 기자] 한국장학재단에서 저소득층 우수고등학생 해외유학 장학생을 추가 선발한다.

한국장학재단은 9월 11일부터 10월 5일까지 저소득층 성적 우수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해외유학 장학금 신규장학생을 추가 선발한다고 밝혔다.

지원 대상은 국내 고교 2, 3학년 재학 중 해외대학 입학을 희망하는 저소득층(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학생이다.

신청 시점 기준으로 고교 재학 중 직전학기까지 전체 학기 동안 이수한 국어, 영어, 수학, 과학, 한국사, 사회, 전문교과Ⅱ 과목 중 석차 3등급 이내 또는 성취도(학점) A 이상인 과목들의 이수단위 합계가 24단위 이상(3학년) 또는 12단위 이상(2학년)이어야 한다.

선발된 학생은 고등학생 시절에는 학업장려비(2학년 월 50만원, 3학년 월 70만원)를 지원받는다. 해외대학에 최종 합격(또는 지원)하여 진학이 결정(예정)된 경우에는 연간 최대 6만 USD(학비+체재비)의 장학금을 지원받게 된다.

선발절차는 학생 온라인 신청 → (1단계) 서류심사 → 인·적성 검사 → (2단계) 심층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인·적성검사는 심층면접 대상자에 한하여 실시한다.

선발기준은 학업실적, 발전가능성, 유학에 대한 의지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한국장학재단은 저소득층 성적 우수고등학생의 해외유학을 지원하여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사회통합과 국가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자 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장학재단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