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박사 퇴마 연구소', '아르고 원정대', '1947 보스톤',

[2023 추석개봉영화] 강동원 '천박사 퇴마연구소→', 하정우X임시완 '1947 보스톤' / 사진= CJ ENM(천박사 퇴마 연구소), 그린나래미디어(아르고 원정대), 롯데엔터테인먼트(1947 보스톤) 제공
[2023 추석영화] 강동원 '천박사 퇴마연구소→', 하정우X임시완 '1947 보스톤' 개봉/ 사진= CJ ENM(천박사 퇴마 연구소), 그린나래미디어(아르고 원정대), 롯데엔터테인먼트(1947 보스톤) 제공

[문화뉴스 이유민 기자] 이번 추석연휴 극장가를 사로잡기 위해 나선 영화 세 편의 개봉일, 줄거리, 등장인물, 주연배우 등을 소개한다.

 

웹툰 '빙의' 원작의 퇴마 판타지 스릴러,

'천박사 퇴마 연구소: 설경의 비밀'

사진= CJ ENM 제공
사진= CJ ENM 제공

'천박사 퇴마 연구소: 설경의 비밀'은 오는 27일 개봉하는 판타지 스릴러 영화다. 가짜 퇴마사인 천박사가 지금껏 경험해본 적 없는 사건을 의뢰받으며 시작되는 이야기를 그렸다. 강동원, 허준호, 이솜, 이동휘를 중심으로 캐스팅됐으며 후렛샤, 김홍태 작가의 웹툰 '빙의'가 원작이다.

작품의 주인공 '천박사'(강동원)는 귀신을 믿지 않지만 귀신 같은 통찰력을 지닌 캐릭터다. '브로커' 이후 1년만에 다시 스크린에 등장한 강동원의 캐릭터 변화가 주목 포인트다. 여기에 천박사와 함께 사건에 뛰어든 '유경'(이솜), 천박사의 기술직 파트너 '인배'(이동휘), 압도적인 존재감을 발산하는 '범천'(허준호) 등이 다양한 캐릭터를 보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이 작품은 '엑시트', '모가디슈', 최근작 '밀수'로 알려진 제작사 외유내강의 2023년 추석 신작이다. '헤어질 결심'과 '기생충'에서 조감독으로 참여한 김성식 감독의 장편영화 데뷔작이기도 하다.

 

생쥐 딸과 고양이 아빠의 신화 어드벤처 

'아르고 원정대: 꼬마 영웅 패티의 대모험'

사진= 그린나래미디어 제공
사진= 그린나래미디어 제공

'아르고 원정대: 꼬마 영웅 패티의 대모험'은 오는 21일에 개봉하는 TAT 사의 애니메이션 영화다. 생쥐 '패티'와 패티의 고양이 아빠 '샘'이 전설의 아르고 원정대를 깨워 모험을 떠나는 판타지 어드벤처를 그리고 있다.

영화는 아르고 원정대 외에도 바다의 신 포세이돈, 외눈박이 거인 키클롭스 등이 등장해 그리스 신화에 대한 교육적 컨셉이 확실히 잡혀 있다. 신화뿐만 아니라 뮤지컬 요소까지 가미되어 있어 여러 세대의 관객들이 함께 관람 가능한 작품으로 기대된다. 또한 '채식주의자 고양이', '용감한 생쥐'처럼 독특한 설정이 어린이 관객들에게 재미 요소가 되어줄 것으로 보인다.

'아르고 원정대: 꼬마 영웅 패티의 대모험'은 지난 1월 본토 프랑스에서 '아르고넛'이라는 제목으로 먼저 개봉했다. 10만 명 이상의 오픈이 관객을 동원하며 전체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광복 후 첫 국제 대회 그렸다…

하정우, 임시완 주연 '1947 보스톤'

사진= 롯데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 롯데엔터테인먼트 제공

'1947 보스톤'은 오는 27일 개봉하는 서윤복 선수의 실화 기반 영화다. 광복 후 처음으로 태극마크를 달고 국제 대회에 출전하기 위한 마라토너들의 도전을 그린 이야기다.

광복 이전 1936년 베를린 올림픽의 금메달리스트 '손기정'(하정우)과 대중에게 알려지지 않은 선수 '서윤복'(임시완)이 최초의 국가대표 마라토너로 등장한다. 운동화 한 켤레 살 돈도 없는 마라토너들의 보스톤까지 향하는 여정이 얼마나 흥미진진하게 전개될지가 관람 포인트다. 광복 이후를 그린만큼 민족 명절인 추석 기간의 관객들을 사로잡을지 주목된다.

한편, '1947 보스톤'은 '국민 마라토너'로 불리는 이봉주 선수와 1950년 보스톤 마라톤 대회 우승자 故 함기용 선수가 자문을 맡았다고 알려졌다. 외에도 배우들의 마라톤 훈련이 진행된 만큼 리얼리티 있는 마라톤 장면이 기대된다.

또한 이 작품은 '쉬리', '태극기 휘날리며' 등으로 알려진 강제규 감독의 신작이다. 2015년 장편영화 '장수상회' 이후 8년 만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