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달인' 대만식 부침개, 딸기 찹쌀떡, 떡볶이 달인 가게 위치는?
18일 오후 9시 방송

[생활의 달인] 대만식 부침개, 사과, 딸기 찹쌀떡, 떡볶이, 인생샷 달인 소개 / 사진 = SBS '생활의 달인' 제공
[생활의 달인] 대만식 부침개, 사과, 딸기 찹쌀떡, 떡볶이, 인생샷 달인 소개 / 사진 = SBS '생활의 달인' 제공

[문화뉴스 최병삼 기자] 18일 방영되는 SBS '생활의 달인'에서 대만식 부침개 달인, 사과 상차와 선별 달인, 속초 딸기 찹쌀떡 달인, 은둔식달 - 서울 떡볶이 성지, 인생 샷 달인이 소개된다.

1. 대만 삼 형제의 대만식 부침개 달인

골목길에 위치해 아는 사람만 아는 대만 음식 전문점. 대만 화교 삼 형제가 운영한다. 호기심을 자극하는 대만 음식 비주얼부터 실패 없는 맛에 한번 왔다 하면 단골이 되어버린다는 이곳의 음식들을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본다.

▲ 서울 서대문구 '차이나타운'

2. 사과 상차 & 선별 달인

사과로 유명한 청송. 그곳에서 사과 선별로 달인의 경지에 오른 이를 만났다. 벌레에 물린 사과부터 상처가 나 있는 사과까지 매의 눈으로 사과를 선별하는 달인. 달인의 솜씨에 놀라지 않은 이가 없다는데, '생활의 달인'에서 찾아가 본다.

▲ 경상북도 청송군 '정성 공판장'

3. 속초 딸기 찹쌀떡 달인

▲ 강원 속초시 '설악딸기모찌'

4. 은둔식달 - 서울 떡볶이 성지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첫 번째 떡볶이집. 달달한데 약간은 매콤하면서 감칠맛 도는 학교 앞 분식집 떡볶이 그 자체라고 한다. 그때 그 시절이 생각나는 수제소스에 밀떡, 쌀떡 선택할 수 있어 호불호 없이 즐길 수 있다는 서초구의 한 떡볶이집. 

그리고 서울 양천구에 위치한 두 번째 떡볶이집. 이곳은 25년간 학교 앞에서 묵묵히 자리를 지켜왔다는데. 맛은 물론, 식기류와 가게 분위기까지 바뀐 게 전혀 없어 오랜만에 찾아온 졸업생들의 추억까지 자극한다고 한다. 말랑한 밀떡 식감과 달달하면서 기분 좋은 매콤한 소스의 매력에서 빠져나올 수 없다는 서울 양천구의 떡볶이집.

이 두 곳의 떡볶이를 '생활의 달인'에서 공개한다.

▲ 서울 서초구 주부리

5. 인생 샷 달인

SNS 열풍에 사람들의 최대 관심사는 바로 프로필 사진 인생 샷 건지기다. 아름다운 명소를 더 아름답게 만들어 주는 달인의 놀라운 사진 찍기 실력은 보는 이들의 눈을 즐겁게 만든다. 다양한 사진 찍기 기술과 장소 탐색을 보유한 인생 샷 찍기 달인을 만나본다.

한편 '생활의 달인'은 비록 소박한 일이지만 평생을 통해 최고가 된 '생활 달인'의  놀라운 득도의 경지를 만나보는 프로그램이다. 매주 월요일 오후 9시 방송된다.

주요기사
방송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