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투아니아 라우돈바리스 팀 우승

사진제공=NH농협은행/FIBA 3x3 홍천 챌린저 2023 경기 모습
사진제공=NH농협은행/FIBA 3x3 홍천 챌린저 2023 경기 모습

[문화뉴스 이하온 기자] 'NH농협은행 FIBA 3x3 홍천 챌린저 2023' 대회를 성료했다.

NH농협은행(은행장 이석용)은 지난 2일부터 3일까지 강원도 홍천군 K컨벤션 특설코트에서 열린「NH농협은행 FIBA 3x3 홍천 챌린저 2023」국제 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올해 한국에서 열리는 유일한 3x3 국제 대회로 프랑스, 중국, 일본, 몽골, 리투아니아, 라트비아 등 다양한 나라의 팀들이 출전했다.

특히 도쿄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등 세계적인 선수들의 참가로 레벨 9단계의 높은 수준을 자랑하며 박진감 넘치는 명승부를 펼쳐 현장을 찾은 많은 팬들의 호응을 얻었다.

홍천 에핀팀은 강력한 우승 후보인 라트비아 리가 팀을 꺾고 8강에 진출하는 등 이변을 일으키며 대회에 열기를 더했으나 세계 강호의 벽을 넘지는 못했다.

이번 대회 우승은 리투아니아의 라우돈바리스(Loudon Baris, Lithuania) 팀이, 준우승은 일본의 사이타마(Saitama, Japan)가 차지하며 막을 내렸다.

사진제공=NH농협은행/리투아니아 라우돈바리스 팀의 우승 기념 세리모니
사진제공=NH농협은행/리투아니아 라우돈바리스 팀의 우승 기념 세리모니

NH농협은행 박병규 수석부행장은 “이번 대회가 국내 선수들의 성장과 함께 3x3 농구의 매력을 한층 더 알린 기회가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NH농협은행은 건강한 스포츠 문화 정착과 저변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후원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