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게임즈, 뉴진스와 함께한 롤드컵 주제곡 글로벌 성과 공개
‘GODS’ 뮤직비디오, 공개 당일 유튜브 실시간 인기 동영상 1위

2023 LoL 월드 챔피언십 주제곡 'GODS' 커버/사진=라이엇 게임즈
2023 LoL 월드 챔피언십 주제곡 'GODS' 커버/사진=라이엇 게임즈

[문화뉴스 최은서 기자] 라이엇 게임즈가 ‘2023 LoL 월드 챔피언십’ 주제곡 ‘GODS’의 글로벌 성과를 공개했다.

뉴진스가 함께한 주제곡은 뮤직비디오가 공개 당일 한국에서 유튜브 실시간 인기 동영상 1위에 오르고 하루 만에 유튜브 글로벌 조회수 약 780만회를 기록하는 등 기존 월드 챔피언십 주제곡들의 공개 후 24시간 내 기록을 경신했다. 해당 영상은 10일 기준 유튜브 누적 조회수 1,700만회를 기록 중이다.

음원 역시 스포티파이에서 하루 만에 260만회 이상 스트리밍 되며 역대 주제곡 중 발매 첫날 최다 스트리밍 신기록을 세웠다. 공개와 동시에 진행한 유튜브 프리미어에는 약 11만 7천명의 최고동시접속자가 몰렸다.

‘GODS’는 뉴진스의 파워풀한 보컬과 LoL 월드 챔피언십 주제곡만의 감성이 어우러진 곡이다. 뮤직비디오에는 데프트 김혁규 선수의 커리어와 ‘중요한 것은 꺾이지 않는 마음’이라는 문구를 탄생시킨 지난 LoL 월드 챔피언십 도전기가 담겨있다. 

뮤직비디오는 LoL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고, 음원은 멜론·지니·벅스·스포티파이·유튜브 뮤직 등 국내외 주요 음원사이트에서 감상 가능하다. 

한편, 라이엇 게임즈는 2009년 '리그 오브 레전드'를 출시해  MOBA 장르의 대표 격인 게임으로 성장했으며  전 세계적인 규모의 이스포츠를 행사 진행하고 있다. 최근 '마결 척결관: 리그 오브 레전드 이야기'를 선보이며 플레이어들의 관심을 사로잡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