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 좋은 날'로 시작해 '풍등'으로 완성한 '음악적 성장

사진= 이찬원, '으라차차 내 인생' 작사·작곡·디렉팅까지…프로페셔널한 모습/ 티엔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 이찬원, '으라차차 내 인생' 작사·작곡·디렉팅까지…프로페셔널한 모습/ 티엔엔터테인먼트 제공

[문화뉴스 김현석 기자] 가수 이찬원이 음악을 통해 무궁무진한 발전 가능성을 입증했다.

이찬원은 최근 이영자의 매니저 송실장의 데뷔곡 ‘으라차차 내 인생’ 작사, 작곡, 디렉팅을 맡으며 뛰어난 음악적 감각을 선보였다. ‘으라차차 내 인생’은 클래식한 트로트 곡으로, 이찬원의 프로페셔널한 면모까지 엿볼 수 있었다.

MBC ‘전지적 참견 시점’을 통해 공개된 녹음 비하인드에서 이찬원은 세심한 디렉팅부터 족집게 조언, 그리고 디테일한 부분까지 놓치지 않는 섬세함으로 또 한 번 주목받았다.

이찬원의 다재다능함은 지난 2021년 일찌감치 증명됐다. 이찬원은 첫 자작곡이자 팬송인 ‘참 좋은 날’로 대중에게 받아온 무한한 사랑을 보답했고, ‘참 좋은 날’은 음악방송에서 1위를 차지하는 데 이어 음원 영상은 1400만 뷰를 가뿐히 돌파하기도 했다.

이찬원의 음악적 감각은 올해 2월 발매된 첫 정규 앨범 ‘ONE’(원)에서도 드러났다. 이찬원은 우정에 대한 자신의 생각과 고민을 수록곡 ‘건배’ 가사로 풀어내 많은 이들의 공감을 불러일으켰으며, 또 다른 팬송인 ‘오.내.언.사’(오늘도 내일도 언제나 사랑합니다)는 작사 및 작곡까지 참여해 깊은 감동을 남겼다.

가수로서의 역량뿐만 아니라, 작사와 작곡에서도 놀라운 능력을 보여주고 있는 이찬원은 피아노와 기타 연주에도 탁월한 것은 물론, 최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편의점’ 드럼 퍼포먼스까지 선보여 무궁무진한 발전 가능성을 증명해냈다.

이찬원은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서 베스트 뮤직 봄 부문을 수상했으며, 이날 오케스트라 연주와 함께 정규 1집 타이틀곡 ‘풍등’ 라이브를 선사해 화제를 모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