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1월 4일 방콕 아이콘시암에서 오후 2시 개최

[문화뉴스 김은재 기자] 컴투스가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3(이하 SWC2023)' 월드 파이널의 대진표를 26일 공개했다.

'SWC2023'은 컴투스의 글로벌 히트작인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세계 e스포츠 대회다. 최종 승자는 예선과 본선, 그리고 결승인 '월드 파이널'을 거쳐 선정된다.

올해의 챔피언을 선발하는 마지막 경기는 오는 11월 4일 태국 방콕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경기에서는 지역 컵과 지역별 선발전서 우승한 8인이 5판 3선승제의 '싱글 일리미네이션 토너먼트(single elimination tournament)' 방식을 통해 승부를 겨룬다.

컴투스는 26일 SWC 공식 유튜브 채널에 대진표 추첨 영상을 게재해 8강에서 어떤 선수들이 맞붙을지 공개했다.

먼저 첫 번째와 두 번째 매치에서는 세계 챔피언 출신 선수들이 연달아 등판해 분위기를 달군다. 2021년 월드 파이널 챔피언이자 올해 아시아퍼시픽컵에서 우승을 거머쥔 호주의 DILIGENT-YC, 그리고 올해 데뷔해 단숨에 유럽컵 2위에 오른 독일의 LUFIA가 대결한다.

이뿐만 아니라 2019년 월드 파이널 챔피언 LEST와 아시아퍼시픽컵 2위 TAKUZO10, 2년 연속 월드 파이널에 진출하는 TRUEWHALE과 오픈 퀄리파이어(open qualifier)제도로 월드 파이널에 직행한 ZERA의 경기 등에도 귀추가 주목된다.

마지막 경기에서는 3년 연속 유럽컵 금메달의 PINKROID와 아메리카컵 2위의 BIGV가 맞붙을 예정이다.

베테랑들의 박진감 넘치는 경쟁이 예상되는 'SWC2023' 월드 파이널은 방콕 아이콘시암에서 한국 시각 기준 오후 2시, 오프라인으로 개최된다.

문화뉴스 / 김은재 기자 press@mnh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