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월화드라마 '반짝이는 워터멜론' 13회, 오후 8시 50분
KBS2 월화드라마 '혼례대첩' 3회, 오후 9시 45분
KBS1 일일드라마 '우당탕탕 패밀리' 33회, 오후 8시 30분

[월화드라마] '혼례대첩'→'우당탕탕 패밀리'… 지난주 줄거리, 시청률, 예고편, 재방송은 언제? / 사진=tvN '반짝이는 워터멜론' 스틸컷
[월화드라마] '혼례대첩'→'우당탕탕 패밀리'… 지난주 줄거리, 시청률, 예고편, 재방송은 언제? / 사진=tvN '반짝이는 워터멜론' 스틸컷

[문화뉴스 이유민 기자] 월요일 저녁을 장식하는 드라마 4편의 지난 줄거리와 시청률, 재방송 소식, 이번 주 예고를 알아본다.

tvN 월화드라마 '반짝이는 워터멜론'은 음악에 천부적인 재능을 타고난 코다(CODA) 소년 은결(려운)이 1995년으로 타임슬립해 어린 시절의 아빠(최현욱)와 함께 밴드를 하며 펼쳐지는 판타지 청춘 드라마다. 지난 31일 방송된 12회 시청률은 3.8%를 기록했다. (이하 닐슨코리아 기준)

지난 12회에서 은결은 이찬의 실청사고를 무사히 막았다. 하지만 뒤늦게 은유(설인아)와의 약속을 떠올리게 된다. 은유는 은결을 매몰차게 몰아낸다. 은결과 이찬은 은유의 선택을 받기 위해 무대에 오른다.

한편, 은결과 청아(신은수)의 아버지가 맺었던 계약은 한 달 더 연장된다. 조건은 '청아의 웃는 모습을 직접 보게 해달라'는 것. 청아는 이찬을 향한 마음을 정리하기 위해 그를 만나고, 밴드 공연을 보러 가겠다고 하지만 결국 가지 않았다.

은유는 엄마의 첫사랑이 이찬이 아니라 아버지라는 사실을 알게 된다. 끝내 은결과 은유는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게 된다.

6일 오후 8시 50분, 13화 '지금은 아니야. 아직은 같이 있을 수 있어' 편이 방송된다.

화려했던 배광고 축제가 막을 내렸다. 서로의 마음을 확인한 은결과 은유는 함께 하는 시간이 더 오래 이어지길 바란다. 한편, 당연히 해산할 줄 알았던 밴드부는 전국 청소년 밴드 경연 대회에 출전하라는 특명을 받았다. 어쩌다 보니 자작곡을 만들어야 하는 국면에 놓이게 된다. 이찬은 멤버들에게 송캠프를 제안하고, 오해로 땐땐해진 청아를 어떻게 데려갈까 고민한다.

가장 빨리 '반짝이는 워터멜론'의 13회 재방송을 보고 싶다면, 7일 오전 11시 40분 tvN 채널에서 볼 수 있다.

사진=KBS2 월화드라마 '혼례대첩' 예고편 캡처
사진=KBS2 월화드라마 '혼례대첩' 예고편 캡처

KBS2 월화드라마 '혼례대첩'은 '혼례대첩'은 조선시대 청상부마와 청상과부가 만나 원녀와 광부를 위한 혼례 대작전을 펼치는 코믹 멜로드라마다. 지난 2회 시청률은 3.6%였다.

지난 2회에서 정우는 늙은 아씨들의 혼례를 성사시켜 세자 가례 명분을 만들자고 제안한다. 임금은 성공하면 혼인무효 상소를 받아주겠지만, 실패하면 사약을 받으라 명한다. 이에 정우는 중매의 신 순덕을 찾아갔다.

6일 오후 9시 45분에 방영되는 3회에서 정우와 순덕은 중매 계약을 맺고, 남산골로 향한다. 하지만 혼례에 관심이 없는 조씨부인과 원녀들로 인해 애를 먹는다. 한편, 정우는 금잠고독을 사기 위해 명나라 상인을 만나러 간다.

'혼례대첩'의 가장 빠른 3회 재방송을 보고 싶다면, KBS 드라마 채널에서 새벽 1시 10분에 볼 수 있다. 낮시간에 시청하길 원한다면, 오후 4시 20분에 iHQ drama 채널을 보면 된다.

사진=KBS1 일일드라마 '우당탕탕 패밀리' 예고편 캡처
사진=KBS1 일일드라마 '우당탕탕 패밀리' 예고편 캡처

KBS1 일일드라마 '우당탕탕 패밀리'는 30년 전 원수로 헤어진 부부가 자식들 사랑으로 인해 사돈 관계로 다시 만나면서 오래된 갈등과 반목을 씻고 진정한 가족으로 거듭나는 명랑 코믹 가족극이다. 지난 3일 32회 시청률은 10.4%였다.

지난 32회에서 하영은 은성과 선우의 사이를 신경쓰고 있었다. 그에 따라 위기감을 느끼고 '고양이'에 대해 알아보려고 노력했다. 하영은 선우와 은성이 함께 있는 모습을 보게 된다. 세 사람은 이후 같이 퇴근하고, 꼬치꼬치 캐묻는 하영에게 선우는 묵묵부답이었다.

한편, 정숙은 자신의 잘못으로 동구와 정애 사이에 오해가 생긴 것 같아 걱정스럽다. 또 달용은 자신의 친구가 좋아하는 여자를 만나는 것에 화가 나고 갑갑하다. 그러다 은혁을 만나 하소연한다.

6일 오후 8시 30분에 방영되는 33회에서는 선우의 재킷을 들고 사라진 '고양이'가 은성이라는 사실에 하영은 배신감을 느낀다. 한편, 은성은 선우가 건네는 하트를 거부한다.

'우당탕탕 패밀리'의 제일 빠른 33회 재방송은 7일 저녁 7시 25분으로, KBS Story 채널에서 볼 수 있다.

주요기사
드라마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