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이펀인터렉티브, 아뽀키〮버버리 콘텐츠 공개… 브랜드 협업 지속

[문화뉴스 정현수 기자] 에이펀인터렉티브는 소셜미디어 종합 500만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한 버추얼 아티스트 아뽀키와 명품 브랜드 ‘버버리’가 협업한 바이럴 콘텐츠를 공개했다고 8일 밝혔다.

아뽀키가 버버리의 23 F/W 트렌치코트와 신발 제품을 착용한 브랜드 바이럴 콘텐츠는 현재 틱톡에서 2백만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아뽀키는 꾸준한 음원 활동과 동시에 타미힐피거, 돌체앤가바나, 소니, 틱톡코리아, 찰스앤키스 등 글로벌 패션 및 미디어 브랜드와 지속적인 협업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다양한 브랜드의 모델 활동 경험을 토대로 11월부터는 일본을 대표하고 10대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하이틴 패션지 ‘팝틴’의 전속 모델로 발탁되어 활동할 예정이다.

5번째 싱글 ‘Mood V5’의 뮤직비디오에 소니 혼다 모빌리티의 신차 ‘아필라’와 함께 등장해 큰 화제를 모았던 아뽀키는 지난 달 28일부터 이번 달 5일까지 진행된 일본 도쿄 자동차 전시회의 아필라 부스에서 인플루언서로의 존재감을 드러냈다.

에이펀인터렉티브 관계자는 “아뽀키는 패션, 모빌리티, 미디어 분야의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을 진행해 디지털 인플루언서 분야의 지적재산권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며 “하이틴 패션지 팝틴의 전속 모델 발탁을 필두로 일본 10대의 마음을 사로잡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뽀키는 데뷔곡 ‘GET IT OUT’부터 지난 9월에 발매한 ‘Space’, 신곡 ‘Hashtaggg’, ‘후유노사쿠라)’ 등 총 11곡이 수록된 첫 정규 앨범 ‘Earth Space Time’ 발매를 앞두고 있다.

국내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서 오는 10일 오후 6시에 감상할 수 있으며 오후 7시에는 데뷔 후 첫 온라인 쇼케이스 ‘Welcome to Apoki’s Space’ 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