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XT ‘Chasing That Feeling’ MV, 정국 ‘Seven’ MV 이어 뮤빗 동영상 차트 1위

▲ 사진 제공 = 뮤빗(Mubeat)

[문화뉴스 정현수 기자]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10월 뮤빗 동영상 차트 정상에 올랐다.

8일 글로벌 팬덤 플랫폼 뮤빗이 공개한 10월 동영상 차트에 따르면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정규 3집 타이틀곡 ‘Chasing That Feeling’ 뮤직비디오가 가장 많은 조회 수를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정규 3집 ‘이름의 장: FREEFALL’은 발매 첫 주에 한터차트 기준 225만 장이라는 판매량을 달성하며 자체 최고 기록을 세웠을 뿐만 아니라 ‘빌보드 200’ 차트에 3위로 진입하며 호성적을 이어가고 있다.

하드 록, 뉴 웨이브, 디스코, 알앤비 등 다양한 장르의 곡들로 구성된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 ‘Chasing That Feeling’은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글로벌 200’, ‘글로벌’ 3개 부문에서 차트 인하며 놀라운 글로벌 화력을 입증했다.

‘Seven’으로 뮤빗 동영상 차트 3개월 연속 1위를 차지했던 정국은 두 번째 솔로 싱글 ‘3D)’로 10월 차트 2위에 안착했다.

해당 곡들 포함 총 11곡이 수록된 솔로 앨범 ‘GOLDEN’을 발매한 정국은 글로벌 팝스타로서 황금빛 순간을 이어가고 있다.

뒤이어 몽환적인 신스에 감미로운 보컬이 더해진 제니의 솔로곡 ‘You & Me’는 3위를, 틱톡과 유튜브 등 동영상 플랫폼에서 챌린지 열풍을 일으킨 트레저의 ‘B.O.M.B ’가 4위에 올랐다.

또한 발매 이후 써클 주간 차트 4관왕에 오르는 저력을 보여준 NCT 127의 ‘Fact Check ’는 5위, 초동 판매량 500만 장을 넘기는 대기록을 세운 세븐틴의 ‘음악의 신'은 6위에 오르며 보이 그룹의 강세가 드러났다.

전 세계 케이팝 팬덤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뮤빗은 ‘뮤직뱅크’, ‘쇼 음악중심’ 등 음악방송 투표와 ‘써클차트 어워즈’ 등 시상식 투표 앱으로 사용되고 있다.

매월 발간되는 뮤빗 월간 동영상 차트는 뮤빗 앱 내 ‘동영상 차트’에서 제공하는 유튜브 및 뮤빗 내 뮤직비디오 조회 수를 기준으로 점수가 집계된다.

지난 10월 926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글로벌 케이팝 팬덤 플랫폼 뮤빗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