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채소년’ 이일준, 서열 1위 꿈꾸는 지만수로 강렬한 눈도장 ‘신스틸러 활약’

▲ 사진 제공 = (주)26컴퍼니

[문화뉴스 정현수 기자] 배우 이일준이 영화 ‘사채소년’으로 성공적인 스크린 데뷔 신고식을 치렀다.

지난 22일 개봉한 영화 ‘사채소년’은 존재감도, 빽도, 돈도 없는 학교 서열 최하위인 이강진이 어느 날 학교에서 사채업을 시작하며 서열 1위가 되어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이일준은 강진과 둘도 없는 친구로 서열 1위에 대한 동경을 품고 있는 지만수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친다.

잘나가는 축에도 못 들지만 분위기 한 번 잡아보고 싶은 욕망을 실현하기 위해 강진의 사채업을 도와주며 극 전개의 중요한 전환점 역할을 한다.

입체적이고 솔직한 캐릭터의 특징을 살려 안정적인 연기를 펼친 이일준은 강렬한 임팩트를 남기며 신스틸러로 활약했다.

특히 후반부로 향할수록 걷잡을 수 없는 욕심을 드러내며 역할에 완벽하게 동화된 모습을 선보여 보는 이들의 몰입도를 높였다.

이일준은 ‘사채소년’ 기자간담회에서 “대본을 처음 받았을 때 만수는 에너지를 끌어올려 주는 인물이라고 느꼈다 학창 시절이 결핍이 가장 강한 시기라고 생각해서 순수하게 결핍에 대해 반응하는 모습을 담아내기 위해 신경 썼다”며 선보일 연기 변신에 기대감을 더했다.

그간 KBS1 ‘기막힌 유산’, tvN ‘여신강림’, 넷플릭스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에 출연하며 남다른 존재감을 보여줬던 이일준은 ‘사채소년’으로 또 한 번 인상적인 변신을 꾀하며 변화무쌍한 소화력을 입증해냈다.

브라운관을 넘어 스크린 도전까지 성공적으로 이뤄내며 연기 스펙트럼을 넓힌 이일준이 이어갈 앞으로의 행보에 기대가 모인다.

한편 이일준이 출연한 영화 ‘사채소년’은 극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