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1’ 남우현, 7년 만에 첫 정규 앨범…‘WHITREE’가 기대되는 이유 셋

▲ 사진 제공 = 블레이드엔터테인먼트

[문화뉴스 정현수 기자] 남우현의 컴백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남우현은 오는 28일 오후 6시 첫 솔로 정규 앨범 ‘WHITREE’를 발매하고 본격적인 컴백 활동에 나선다.

그룹 인피니트로 데뷔한 남우현은 팀 내 메인 보컬 포지션에 걸맞은 풍부한 음색과 시원스러운 창법으로 탄탄한 음악성은 물론, 발라드와 댄스를 넘나드는 독보적인 퍼포먼스 실력을 입증시키며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2016년 솔로 데뷔 이후 솔로 아티스트로서 묵묵히 자신의 길을 걸어가고 있는 남우현은 약 2년간의 공백을 깨고 ‘WHITREE’로 돌아와 올겨울을 사랑으로 물들인다.

그는 더욱 짙어진 음악적 색채와 그만의 겨울 무드를 담은 새로운 명반의 탄생을 예고했다.

매 컴백마다 커지는 기대 속 늘 그 이상으로 리스너들의 눈과 귀를 만족시켰던 남우현. 올겨울 가요계를 사로잡을 ‘WHITREE’의 기대 포인트를 짚어봤다.

# 솔로 데뷔 7년 만에 첫 정규 앨범‘WHITREE’는 남우현이 솔로 데뷔 7년 만에 발매하는 첫 솔로 정규앨범이라는 점에서 그가 선보일 음악과 메세지를 향한 관심이 더욱 뜨겁다.

앞서 공개된 다양한 컴백 프로모션을 통해 컴백 열기를 끌어올린 남우현은 역대급 스케일의 겨울 감성이 담긴 앨범과 함께 팬들 곁으로 돌아온다.

평소 남다른 팬 사랑을 자랑해온 남우현인 만큼, ‘White’와 ‘Tree’의 합성어로 새하얀 겨울을 연상케하는 ‘WHITREE’에는 남우현의 이니셜과 평소 별명인 나무 사이 인스피릿이 함께 한다는 의미를 담아 특별함을 더했다.

아트, 포토 등 앨범 콘셉트 및 작업 전반에 남우현이 직접 의견을 제시하고 고민해서 채운 ‘WHITREE’. ‘변신의 귀재’답게 기존과는 다른 모습을 선보이기 위한 ‘변화’에 중점을 두면서도 남우현 그 본연의 매력까지 입혀냈다.

‘Baby Baby’ 뮤직비디오 티저 두 편이 베일을 벗은 가운데, 캐럴을 연상시키는 신나는 멜로디에 서정적인 보컬로 사랑스러운 느낌을 녹였다.

티저 영상 속 남우현은 설원 위 스키를 타는 듯한 포인트 안무 ‘스키 댄스’를 선보이며 뮤직비디오 본편과 컴백 무대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남우현의 손길이 닿은 11곡으로 꽉 채운 ‘WHITREE’는 한층 성장한 그의 음악적 역량을 총집합 시킨 결과물이다.

다양한 장르의 음악에 색깔 뚜렷한 남우현의 목소리로 풍성함을 더했으며 타이틀곡 ‘Baby Baby’를 포함해 수록들까지 총 5곡에 작사, 작곡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뿐만 아니라, 음반 프로듀싱은 물론, 직접 앨범의 트랙리스트를 세팅하는 등 더욱 단단해진 올라운더 뮤지션 면모를 입증시킬 전망이다.

완성형 싱어송라이터로 입지를 굳힌 남우현이 ‘WHITREE’로 남우현표 겨울 플레이리스트 탄생을 예고한 가운데, 남우현의 첫 번째 정규 앨범 ‘WHITREE’는 2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 들을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