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액 부족 문제 해결 위해 4월부터 진행, 내년에도 확대
굽카에서 치킨·피자 제공해 헌혈 참여율 150%↑

굽네, 굽카 활용 헌혈 캠페인으로 1천여 명 헌혈 실천/ 사진 = 함파트너스 제공
굽네, 굽카 활용 헌혈 캠페인으로 1천여 명 헌혈 실천/ 사진 = 함파트너스 제공

[문화뉴스 최병삼 기자] 굽네가 헌혈 문화 확산을 위해 굽카를 활용한 헌혈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를 운영하는 지앤푸드가 대한적십자사와 함께한 '생명나눔 캠페인'을 통해 올해 4월부터 현재까지 1천여 명의 자발적인 헌혈 실천을 이끌었다고 밝혔다.

지앤푸드는 저출생∙고령화로 헌혈 가능 인구가 감소하면서 지역사회 내 혈액 보유량 부족 문제가 지속되는 상황에 주목, 혈액 수급 안정화 및 일상 속 헌혈 문화 확산을 위해 지난 4월 적십자사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생명나눔 캠페인은 굽네의 즉석조리 시식차인 '굽카'를 활용한 헌혈 캠페인이다.

현재까지 유동 인구가 많은 연세대학교, 고려대학교, 숙명여자대학교, 홍익대학교 등 총 23곳을 방문해 시민 약 1천 명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헌혈 참여자에게는 치킨과 피자를 제공해 높은 헌혈 참여율을 보였다. 실제로 굽카를 운영했을 때 헌혈 참여자 수는 평소 대비 약 150%나 높게 나타났다. 그뿐만 아니라 현장 참여자는 “오랜만에 헌혈도 하고 치킨과 피자를 받아 더욱 알차고 뿌듯하다”라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지앤푸드는 내년에도 적십자사와 함께 캠페인을 전개한다. 수도권 소재 대학교 및 공공기관 등 약 50곳을 추가로 돌며 많은 시민들과 혈액 부족 문제 해결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지앤푸드 정태용 대표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생명 나눔에 동참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자발적인 헌혈 문화 정착을 위해 굽카를 지원하는 등 여러 방면으로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문화뉴스 / 최병삼 기자 press@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