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권추심 브랜드평판 2023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고려신용정보, 2위 SCI평가정보, 3위 미래신용정보

고려신용정보, 11월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결과 1위 기록 / 사진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고려신용정보, 11월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결과 1위 기록 / 사진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문화뉴스 김경은 기자]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조사에서 고려신용정보가 1위를 차지했다.

​이번 분석은 23개 채권추심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평판분석한 것으로, 2023년 10월 28일부터 11월 28일까지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10,648,291개를 분석했다. 분석결과, 1위 고려평가정보, 2위 SCI신용정보, 3위 미래신용정보 순으로 나타났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국내 채권추심 브랜드 평판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게 된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치는 알고리즘을 찾아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고려신용정보, 11월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결과 1위 기록 / 사진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고려신용정보, 11월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결과 1위 기록 / 사진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1위, 고려신용정보 브랜드는 참여지수 1,294,511 미디어지수 339,390 소통지수 549,044 커뮤니티지수 378,054 사회공헌지수 89,22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50,228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383,988과 비교해보면 11.17%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2023년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고려신용정보 ( 대표 윤태훈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채권추심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11,858,715개와 비교하면 10.21%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3.85% 상승, 브랜드이슈 16.30% 하락, 브랜드소통 20.63% 하락, 브랜드확산 19.72% 하락, 브랜드공헌 0.70%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편,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23년 11월 순위는 려신용정보, SCI평가정보, 미래신용정보, KB신용정보, 신한신용정보, 농협자산관리, NICE신용정보, 세신용정보, MG신용정보, SM신용정보, 중앙신용정보, F&U신용정보, 우리신용정보, 새한신용정보, KS신용정보, IBK신용정보, BNK신용정보, 코아신용정보, DGB신용정보, OK신용정보, JM신용정보, 다올신용정보, 에이엔디신용정보 순으로 분석됐다.

문화뉴스 / 김경은 기자 press@mhn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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