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광고 '최적의 에너지 솔루션' CRAFT 부문 대상
탄소 저감 벌집 '솔라비하이브' 캠페인, 공익광고 동상·해외집행광고 특별상

한화그룹 TV 광고 '최적의 에너지 솔루션' 일부. / 사진=한화그룹 제공
한화그룹 TV 광고 '최적의 에너지 솔루션' 일부. / 사진=한화그룹 제공

[문화뉴스 이유민 기자] 한화그룹이 2023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3개 부문 수상의 쾌거를 거뒀다.

한화그룹은 4일 TV 광고 '최적의 에너지 솔루션' 편이 2023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일반 부문 중 CRAFT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전했다.

대한민국 광고대상은 국내 최고 권위의 광고제로, 올해는 14개 일반 부문과 2개 특별 부문에 약 2천6백여 점의 작품들이 출품됐다. CRAFT 부문은 광고 아이디어 실행 단계에서 기술력과 예술성이 광고물의 완성도와 퀄리티를 극적으로 향상시킨 작품을 대상으로 심사한다.

대상을 수상한 광고 '최적의 에너지 솔루션'은 2023년 5월부터 8월까지 방영됐다. 1년 중 4개월동안 해가 뜨지 않는 노르웨이 스발바르 제도, 바람이 거의 불지 않는 카메룬 적도 무풍대, 이중 내륙국 우즈베키스탄의 모습을 차례로 보여준 뒤 한화의 세계 각지 에너지 관련 사업 현장을 소개하며 최적의 솔루션으로 에너지 불균형 해소에 앞장서겠다는 의지를 강조했다.

여기에 대한민국 경남 거제 조선소, 미국 텍사스 태양광발전소, 프랑스 마르산느 풍력발전소 등 한화가 보유한 태양광, 풍력, 수소 등 신재생 에너지 기술에 더해 한화오션의 에너지(LNG) 운송 기술까지 함께 담아내며 '최적의 에너지 솔루션' 기업이라는 메시지를 영상미로 강조했다.

한화그룹 TV 광고 '최적의 에너지 솔루션' 일부. / 사진=한화그룹 제공
한화그룹 TV 광고 '최적의 에너지 솔루션' 일부. / 사진=한화그룹 제공

한화그룹은 "글로벌 에너지 리더로서 전 세계 어떠한 자연 환경에서도 최적의 에너지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철학을 담았다"고 밝혔다.

해당 광고는 유튜브 등 소셜미디어에서 상업 광고로는 이례적으로 3천만 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했다. 미국, 독일, 프랑스, 포르투갈 등 해외 에너지 주요 시장에서도 총 1천2백만 회 넘게 조회됐다.

한편, 한화그룹의 '솔라비하이브' 캠페인도 일반 부문 공익광고 동상과 특별 부문 해외집행광고 특별상을 동시 수상했다. '솔라비하이브'는 태양광 에너지로 작동하는 탄소저감 벌집을 개발해 생물다양성 보존과 환경적 지속 가능성, 기후변화 대응의 중요성을 알리는 캠페인이다.

솔라비하이브는 지난해 전북 전주시 소재 한국농수산대학교 내에 설치 돼 시범 운영 중이다. 솔라비하이브는 앞서 세계 3대 광고제인 2023 뉴욕페스티벌과 2023 클리오 어워드에서도 수상한 바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